양구군,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0:30:24
  • -
  • +
  • 인쇄
9~18세 여성 청소년에게 15만 원 상당의 용품 지원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이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보건 위생용품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여성 청소년의 보건위생과 성장 발달에 필수적인 위생용품을 지원해 보편적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원 대상은 소득수준과 상관 없이 9세~18세(2006년 1월 1일~2015년 12월 31일생)의 여성 청소년이다.

단, 여성가족부의 여성 청소년 보건 위생용품 지원 사업 대상자는 중복으로 신청할 수 없다.

신청은 오는 9일까지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은 해당 학교로 제출하면 되고, 학교 밖 청소년 또는 타지역 재학생일 경우는 청소년수련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양구군은 대상자 확인 후 1인당 연 15만 원 상당의 보건 위생용품을 상·하반기에 나누어 신청서에 기재한 주소로 택배 발송할 계획이다.

양구군 여성 청소년 보건 위생용품 지원 사업은 18세까지 매년 신청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양구군 관계자는 “성장 발달에 필요한 위생용품 지원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기를 보내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문화예술단체 '원팀 행정' 구축… ‘보탬e’ 활용 교육

[뉴스스텝] 장흥군은 27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보조사업 수행 역량 강화를 위한 ‘2026년 문화예술단체 보조사업 절차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장흥군과 장흥문화원이 협업해 마련한 자리로, 관내 문화예술·문학 분야 23개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보조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교육에서는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인 ‘보탬e’ 활용 방법이 중점

정대현 수성구의원,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의회 정대현 의원(더불어민주당)은 15일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김정규 회장)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보훈대상자들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정 의원의 공로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수여 취지를 전했다.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임채환 대구시지부장이 대리 시상했고 김인태 수성구지회장을 비롯한 임원 1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복숭아 재배 맞춤형 전문교육 추진

[뉴스스텝]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7일 남부 반다비문화체육센터(장호원읍 소재)에서 관내 복숭아 재배 농업인 141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숭아 재배 전문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전문교육을 추진했다.이번 교육은 복숭아 재배 농가의 현장 애로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으로,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이하경 농업연구사를 초빙해 우리 지역에서 지난해 문제가 많았던 복숭아 주요 병에 대한 예방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