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사단법인 사랑나누미,'희망드림 긴급구호'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0 10:25:30
  • -
  • +
  • 인쇄
▲ 사천시 사단법인 사랑나누미,'희망드림 긴급구호'실시

[뉴스스텝] 사단법인 사랑나누미는 사천시 향촌동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 노부부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희망드림 긴급구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관내 봉사단체인 사단법인 사랑나누미가 주관하고, 사랑의 열매, KAI 나눔봉사단, 향촌동 행정복지센터가 후원했다.

이들은 지난 29일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도배·장판 교체, 화장실 보수 및 대상가구가 필요로 하는 생필품을 전달했다.

그리고, 봉사단체와 향촌동행정복지센터는 원활한 보수공사를 위해 사전에 대상 가구를 방문해 물품 이동 및 집 정리를 실시하는 등 봉사의 의미를 몸소 실천했다.

대상 어르신은 “열악한 환경과 장애로 인해 생활에 불편을 겪었는데, 깨끗하고 쾌적하게 바뀌어 기분이 너무 좋다”며 “지원을 해 준 봉사단체에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2005년 5월 창단한 ‘사단법인 사랑나누미’는 2022년 사단법인으로 설립한 봉사단체로 주거환경 개선 및 긴급지원,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수업, 물품 지원, 목욕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대중 대통령 민주·인권·평화 가치 지키겠다”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0일 김대중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 25주년을 맞아 “대통령의 숭고한 유산인 민주·인권·평화의 가치가 이 땅에서 절대 흔들리지 않도록 전남도가 앞장서 지키겠다”고 다짐했다.김대중 대통령은 지난 2000년 12월 10일 노르웨이 오슬로 시청홀에서 노벨평화상을 수상하며 “오늘의 영광은 제가 차지할 것이 아니라, 민주주의와 인권, 통일을 위해 기꺼이 희생한 동지들과 국민들에게

계양소방서, 겨울철 고층건축물 공사현장 대상 관서장 현장예찰

[뉴스스텝] 계양소방서(서장 송태철)는 10일 관내 작전동 두산위브제니스 공동주택 신축 공사장에서 화재 예방을 위한 관서장 현장예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예찰은 겨울철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화재 위험성이 높은 고층건축물 건설현장의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공사장 내 잠재적 화재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예찰에는 송태철 서장을 비롯해 예방안전과 민원팀장 등 소방공무원 5명이 참여

울산중구가족센터-춘해보건대 글로벌케어과, ‘산학 공동발전 지역 멘토기관’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울산중구가족센터와 춘해보건대학교 글로벌케어과가 12월 10일 오후 2시 울산중구가족센터 다목적실에서‘산학 공동발전 지역 멘토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지역 보건 의료 및 사회복지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울산중구가족센터는 내년에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 취득 과정과 의료통역 인력 양성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춘해보건대학교 글로벌케어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