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4년 노인대학 봄맞이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2 10:10:18
  • -
  • +
  • 인쇄
3월 12일, 청일은빛대학 등 각 읍·면별로 개강식 이어져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과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2024년도 노인대학을 운영한다.

올해는 총 8개월간 주 1회, 연간 총 30회 내외로 운영 예정이며, 여름방학(8월 중)과 겨울 방학(12월 중) 기간에는 어르신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한다.

개강식은 ▲ 3월 6일 안흥은빛대학을 시작으로, ▲ 남촌어르신대학( 3. 7.), ▲ 공근은빛대학(3. 11.,) ▲ 청일은빛대학( 3. 12.), ▲ 갑천은빛대학(3. 13.), ▲ 강림실버대학(3. 13.), ▲ 서원은빛대학(3. 14.), ▲ 횡성은빛대학(3. 15.), ▲ 둔내은빛대학(3. 22.), ▲ 횡성군노인대학(4. 2.), ▲ 우천실버대학(4. 5.) 등 4월까지 11개 노인대학별 개강식이 이어질 예정이며 총 1,045명이 참가하게 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노래교실, 체조 교실, 인문학 강의, 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야외 활동 위주로 구성됐으며,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여가와 삶의 활력을 드리고 문화적 욕구를 해소할 기회를 제공한다.

개강식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오랜만에 만나 안부도 주고받고, 올해도 즐겁고 유익한 대학 생활을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명기 군수은 “이웃 간 소통의 기회가 적어 어르신들의 고독감이 커지고 우울감을 많이 호소하시는데 이번 노인대학 개강을 통해 삶의 활력을 찾고 건강한 노후에 보탬이 되시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 댄스·뮤직 페스티벌, 이틀간 7만 4천여 명 참여 "대성황"

[뉴스스텝] 당진시는 지난 25일과 26일 이틀간 삽교호관광지 바다공원 일원에서 열린 당진 댄스·뮤직 페스티벌이 약 7만 4,000명의 관람객을 끌어모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8일 밝혔다.이틀간 펼쳐진 공연에서는 다양한 댄스팀과 공연자들의 무대가 이어지며 관람객의 호응을 이끌었다. 첫날에는 1,000대의 드론이 삽교호 밤하늘에 다양한 패턴과 색상을 연출하며, 관람객들의 환호를 이끌며 현장의 열기를 더

은평구, '청년이 주도하는 글로벌 연대의 장' 국제청년포럼 이프위(IFWY) 파이널 콘퍼런스 개막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지난 27일 국제청년포럼 이프위(IFWY, International Forum We, the Youth) 2025 파이널 컨퍼런스가 막을 올렸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은평구·유엔사회개발연구소(UNRISD)·MBC·한양대학교가 공동 주최했으며, ‘변화를 위한 연결(Connect for Change)’을 표어로 청년이 주도하는 글로벌 연대의 장이 마련됐다.이프위(IFWY)는 청년이

고양시, 2025년 평생학습축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배움·모두·나눔으로 행복을 꿈꾸는 고양특례시’라는 주제로 ‘2025 고양특례시 평생학습축제'를 지난 25일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평생학습의 결실을 시민과 함께 나누는 자리로, 개막식과 무대공연, 체험부스, 이벤트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축제의 시작을 알린 개막식에서는 고양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