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가족복지 증진사업 활성화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3 10:20:26
  • -
  • +
  • 인쇄
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 등 운영 지원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과 양육 친화적 사회환경을 조성하는 가족복지 증진사업에 발 벗고 나섰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국‧도비 등을 포함 41억 3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 가족복지증진사업 활성화를 위한 취약‧위기 가족 및 한부모가족 생활안정 지원, 다문화가족 특성화사업, 가족센터 및 관련 시설 운영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여 추진한다.

이에 따라, 우선 가족 기능이 약화되어 있는 취약‧위기 가정을 위해 온가족보듬사업으로 가족상담, 사례관리, 학습정서, 생활도움, 심리정서 지원 서비스 등을 추진하고,

한부모가족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자 저소득 한부모가족의 18세 미만 자녀에게 월 21만 원의 양육비를 비롯해 한부모가 24세 이하 청소년인 가족에게는 청소년한부모 아동양육비, 검정고시 학습비 등을 지원한다.

시는 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 가정폭력피해자 보호시설, 가정폭력 성폭력 상담소 등의 주요 시설 운영 지원을 통해 가족복지 증진사업 활성화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기준 동해시가족센터에 등록된 외국인은 436명으로, 결혼이민자 통번역 서비스 및 운전 면허 자격증 취득, 다문화가족자녀 언어발달 지원, 한국어교육 사업, 결혼이민자 상호 멘토링사업 등 지속 증가하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에도 심혈울 기울이고 있다.

석해진 가족교육과장은 “사회를 구성하는 가장 작은 단위인 가정의 안녕이 곧 그 사회의 안정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복지 증진사업을 지속 발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