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향토장학회, 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4 10:30:26
  • -
  • +
  • 인쇄
중고생 대상 최대 10만원 12월 13일까지 신청·접수
▲ 산청군향토장학회, 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뉴스스텝] (재)산청군향토장학회는 ‘산청군 중·고등학생 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이번 사업은 중·고등학생의 어학능력 향상과 학습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산청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둔 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이다.

지원은 6월 1일부터 응시한 어학시험에 대한 응시료 실비를 1인 최대 10만원 한도 내로 이뤄진다.

신청은 12월 13일까지이며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재)산청군향토장학회로 문의하면 된다.

박재동 (재)산청군향토장학회 이사장은 “이번 사업이 지역 중·고등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학사업과 교육환경개선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 산청농협으로부터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 기탁받아

[뉴스스텝] 진주시는 3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산청군농협 임직원 80여 명이 동참한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전했다.이번 기탁은 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 임직원들이 양 지역의 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뜻을 모아 상호 기부에 참여하며 이루어진 것이다.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상호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이는 지역 발전과 상생을 향한 두 지역

울산시교육청 직업교육 발전 기여 기업·공공기관 12곳에 표창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3일 오전 10시 30분 집현실에서 ‘2025년 직업교육발전 유공 기업·공공기관 교육감 표창 전수식’을 열었다.이번 전수식은 울산지역 직업교육 발전과 학교 현장의 직업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공공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표창 대상은 에스티아이 주식회사, 덕산하이메탈㈜, 주식회사 코리아피앤시, ㈜제일기계, ㈜탑아이엔디, ㈜원영 울산지점, ㈜경은기전, 주식회사

진주시의회, 경상국립대 특수교육과 신설 대정부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진주시의회는 3일 본회의를 열고 ‘경상국립대학교 특수교육과 신설 및 입학정원 특례 승인 촉구 대정부건의안’을 채택해 정부와 관계 기관에 공식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만장일치로 채택된 이번 건의안은 지역 돌봄 인프라 붕괴와 발달장애인 교육·돌봄 공백 문제 해결을 위해 경상국립대에 특수교육과를 별도의 추가 정원으로 신설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 2023년 한국국제대가 폐교로 서부경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