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관광객 유치 전방위 홍보 나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6 10:20:46
  • -
  • +
  • 인쇄
2024년 동해시 관광홍보설명회 추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KTX 증편 및 광역교통망 확충 등에 대비하여관광 수요 선점을 위한 전방위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관광홍보설명회를 추진, 관광도시 동해시의 매력을 적극 어필하여 관광객을 다수 유치하고, 지역 여행업계와의 교류 증진을 통한 인적 네트워크 구축과 관내 관광업계 및 타 지역 관광업계와의 B2B 마켓을 형성한다.

이를 위해, 내달 8일과 28일부터 31일까지 두 번에 걸쳐 서울에서 홍보설명회를 개최하고, 2024 내나라여행박람회 참가하여 관광홍보부스도운영할 계획이다.

서울과 수도권을 타깃으로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로컬 100선과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무릉별유천지와 도째비골스카이밸리 등 전국적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주요 관광지를 비롯해 4월에 열리는 동해항 크랩킹페스타를 집중 홍보하게 된다.

이와 함께, 관광업계와 유관기관 등과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3월 여행가는 달에 맞춰, 봄맞이 관광객을 동해시로 적극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서울, 수도권을 시작으로 4월 충청권 홍보설명회, 5월 라벤더 축제 홍보를 위한 전라권 홍보설명회를 개최하고, 6월에는 여행업 등 관광업계 관계자를 초청, 팸투어를 진행하여 관광 수요를 선점하며 전국적 인지도를 제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선우 관광개발과장은 “동해시와 서울, 수도권, 부산, 경남권 간 접근성이 향상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권역별 관광홍보 설명회 확대, 관광업계와 유관기관과 네트워크 구축 및 관광상품 개발 등 공격적 관광 홍보마케팅을 통해 관광객을 적극 유치, 증가하는 관광 수요에 대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 설 명절 맞이 어려운 이웃 위문 계획 ”

[뉴스스텝] 철원군은 “설”명절을 맞아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통합사례 관리 대상자, 고독사 위기가구 등)를 방문, 위로하여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위문을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나눔은 명절 기간 동안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취약계층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이웃의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읍·면에서 추천받은 대상 가구에 군청 주민생활지원실 및 읍·

강화군, 겨울철 한파에 건강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

[뉴스스텝] 강화군은 겨울철 한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강화군보건소는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을 중심으로 가정 방문을 통한 기초 건강검사를 실시하고, 전화를 활용한 건강 상태 모니터링을 병행하고 있다. 아울러 문자 메시지를 통해 한파 대응 수칙과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집중 관리에 나서고 있다.또한 관내

양양군, 하수도 기반 시설 대대적 확충

[뉴스스텝] 양양군이 공공하수처리장 증설과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통해 하수도 기반 시설 확충에 적극 나선다.군은 최근 증가하는 생활하수 처리 수요와 향후 생활인구 및 관광객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공공하수처리장 처리 용량을 단계적으로 증설하고, 노후되거나 미정비된 하수관로를 체계적으로 정비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총 414억 원을 투입해 하수처리용량 5,000㎥을 증설할 계획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