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청자축제 라이브커머스 최단시간 1억원 매출 달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10:25:13
  • -
  • +
  • 인쇄
30% 할인쿠폰 제공··· 1만여명 시청 1억2,000만원 넘겨
▲ 지난22일 초록믿음 라이브커머스를 진행중인 장면

[뉴스스텝] 강진군이 주최한 제53회 강진 청자축제 기념 초록믿음 쇼핑몰 라이브커머스가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2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이번 방송은 총 1만845명의 시청자를 끌어모으며 1억2,000만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강진군 대구면 고려청자박물관 바로 옆 디지털청자박물관 1층에서 진행된 이번 라이브커머스에서는 강진의 대표 특산물인 햅쌀, 한우, 흑염소 진액, 표고버섯, 딸기, 낙지, 도다리쑥국 등 강진 제철 상품이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됐다.

강진군은 남도장터 쇼핑몰과 협업을 통해 할인 쿠폰 비용 일부를 지원받아 행사를 추진했으며 방송 도중 한때 주문 폭주로 잠시 결제가 되지 못한 상황까지 발생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단순한 판매 방송을 넘어 강진군의 대표 관광 콘텐츠까지 홍보하는 기회가 됐다.

방송 중 강진 누구나 반값여행과 강진 청자축제 홍보 영상이 송출됐으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돼 시청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사전 홍보, 초록믿음 및 남도장터 쇼핑몰 메인 배너 광고, 바이럴 마케팅 등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이 더해져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의 우수한 농·축·수산물이 전국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라이브커머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판로 개척과 마케팅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강진 청자축제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3월3일까지 열리며, 강진군은 앞으로도 지역 특산물과 연계한 다양한 온라인 판매 행사와 관광 홍보를 이어갈 방침이다.

초록믿음강진 온라인 쇼핑몰 입점 문의는 강진군 4차산업혁명활용추진단 플랫폼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채훈 의왕시의원, 환경친화적 현수막으로 지속 가능한 정책 홍보 선도

[뉴스스텝]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무소속)이 오는 10일 오후 개최될 정책토론회의 홍보에 환경친화적 현수막을 사용하여 주목받고 있다.이는 한 의원이 환경을 고려한 새로운 정책 홍보 방식을 제시하며 '지속 가능한 의왕시'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한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AI시대, 미래성장 진로특구와 진로교육생태계 구축 : 의왕시 진로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토론회’ 알림 현수막을 제작

‘SERI PAK with 용인'서 박세리 전 감독 현장 강연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7일 SERI PAK with 용인에서 ‘박세리가 들려주는 골프와 도전 이야기’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 열렸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이상일 시장과 박세리 전 올림픽 여자골프 국가대표 감독, 사전에 접수한 시민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박세리 전 감독은 시민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경험담을 진솔하게 나누는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현장 강의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박 전 감독은

“경기도미술관, 감사와 화합의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 개최”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관장 전승보)은 지난 12월 1일,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경기도미술관 문화자원봉사자는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시 해설을 진행하고 전시장 지키는 봉사활동을 한다.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은 미술관을 위해 활동한 문화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기리고,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이다.이번 행사에는 올해 경기도미술관을 위해 헌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