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대화건강증진형 보건지소, 1:1 맞춤형 운동 지도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10:25:36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보건의료원은 4월부터 대화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방림면, 대화면 주민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금요일에 1:1 맞춤형 운동지도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운동지도실 운영은 체성분 분석, 신체 계측, 혈액검사, 혈압측정 등 사전검사를 바탕으로 체육지도자가 1:1 맞춤형 운동 지도를 하여, 일상생활에서 운동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밴드, 폼롤러 등 운동 소도구도 대여하는 사업으로, 대상자별 3개월 단위로 모니터링을 통해 추후 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대화건강증진형 보건지소는 기존 진료 기능 중심의 보건지소에서 건강생활실천사업으로 확대 운영하는 소생활권 중심의 건강증진사업으로 올 4월부터 본격 운영을 하였다.

인구 고령화로 증가하는 만성질환 및 비만관리 등 다양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역의 건강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박건희 보건의료원장은“향후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를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이 질 높은 보건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생활 밀착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7회 강릉커피축제’ 사업 사전설명회 개최… 본격 준비 돌입

[뉴스스텝] 강릉시와 강릉문화재단은 지난 20일 ‘제17회 강릉커피축제’의 부스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사업 사전설명회를 개최하고, 축제의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이번 설명회는 축제에 참여하는 커피·디저트 부스 80개와 수공예마켓 50개, 총 130개 업체의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축제의 전반적인 개요와 주요 프로그램, 부스운영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제17회

2025 안동시 문해교육사 3급 양성과정 개강

[뉴스스텝] 안동시는 지난 10월 18일 가톨릭상지대학교에서 『제11기 문해교육사 양성과정』을 개강하고, 본격적인 교육 운영에 들어갔다.이번 양성과정은 성인 문해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 중 31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진행된다. 10월 18일부터 11월 29일까지 7주간 매주 토요일(주 1회, 6시간) 운영되며, 총 42시간의 교육이 구성돼 있다.교육과정은 문해교육의 수업전략 및 교수설계 문해학습자 상담 문해교

시흥시보건소, '통합돌봄 지원사업 보건의료분야 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시흥시는 지난 10월 20일 시흥시보건소 5층 강당에서 ‘돌봄통합지원법’ 시행(2026년 3월)을 앞두고 관계기관 관계자와 실무 공무원을 대상으로 ‘통합돌봄 지원사업 보건의료분야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설명회는 6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 등 복합적인 돌봄이 필요한 시민이 거주지에서 의료ㆍ요양ㆍ돌봄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관계기관 간 협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