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새마을운동고창군지회, 하트가디언 등 이웃돕기기탁 이어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8 10:30:25
  • -
  • +
  • 인쇄
▲ 고창군, 새마을운동고창군지회, 하트가디언 등 이웃돕기기탁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17일 기업과 단체 2곳으로부터 600만원상당의 이웃돕기성금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식에서 새마을운동고창군지회에서 백미10㎏ 100포(300만원 상당)의 성품을 기탁했고, 하트가디언에서 아토피비누200세트(3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는 전북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새마을운동 고창군지회 노영열 지회장은 “‘따뜻한 동행 새마을 쌀 사랑운동’의 일환으로 백미를 기부하게 됐다”며 “고창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선천성심장병환후회 인증브랜드이자 부안군에 위치한 하트가디언 박찬송 대표는 “어렸을 때 많이 도움을 받았던 고창군에 대한 은혜를 갚게 되어 기쁘다”며 “이 비누가 취약계층 가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웃을 생각하는 기탁자분들의 사랑과 관심이 고창군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고창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 이음터, 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날 운영

[뉴스스텝] 홍천군은 11월 1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홍천 전통시장 내에 있는 열린 소통공간 홍천 이음터에서 「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날」을 운영한다.지난 2023년 11월부터 운영 중인 이 행사는 홍천군수의 민선 8기 역점사업 중 하나로, 홍천 이음터를 방문한 군민들을 군수가 직접 맞이하여 격의 없는 대화·소통으로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3월부터는 주말 5일 장날에도 홍천 이음터를 운

청주시, 문화제조창 주변 환경정비 실시

[뉴스스텝] 청주시는 19일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캠페인 일환으로 문화제조창 인근 도로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이날 활동에는 시 기획행정실 및 문화제조창 관리사무소 직원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문화제조창에 모여 집결지를 중심으로 문화제조창 인근 도로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인근 환경 취약지를 정비해 문화제조창을 찾는 방문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활동에 참여한 김명영 회계과장은

인천시의회, 평생교육·사회적경제 기반 청년 정착 모델 제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인천 농어촌 청년정책 연구회(대표의원 신영희)’가 19일 행정안전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농어촌·도서 지역의 인구 감소 대응을 위한 평생교육·사회적경제 기반 청년 정착 모델을 발표했다.보고회에는 신영희 대표의원(국·옹진군)을 비롯해 유승분(국·연수구3)·이봉락(국·미추홀구3)·조현영(국·연수구4)·한민수(국·남동5) 의원이 참석했으며, 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