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강원대학교산학협력단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2 10:25:19
  • -
  • +
  • 인쇄
지역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한 협력 강화
▲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강원대학교산학협력단 업무협약

[뉴스스텝]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ICT진흥본부는 지역 디지털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11월 11일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재 양성, 연구개발, 창업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산업 분야에서 기관 간 상호 협력하여 지역 디지털 혁신을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강원대학교산학협력단은 각자가 보유한 자원과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교류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AI·디지털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공동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또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창업 및 고용, 산학연계 인턴쉽 지원 및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술 및 산업 동향 정보 공유를 위한 산학연 협력 플랫폼 구축을 통해 디지털 기술을 확산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며, AI·디지털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협약기관과 협력으로 창출될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AI·디지털 산업 환경에 대응하고, 관련 산업을 고도화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원주시의 지원을 받아 2023년부터 인공지능 지역확산 선도사업으로 ‘데이터 활용 의료․건강 생태계 조성’ 사업을 추진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