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인문학박물관 '찾아가는 인문병영학교'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0:25:19
  • -
  • +
  • 인쇄
▲ 양구인문학박물관 ‘찾아가는 인문병영학교’운영

[뉴스스텝] 양구인문학박물관이 군장병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찾아가는 인문병영학교 프로그램’이 21일 오전 10시 21사단 정보통신대대 강의장에서 열렸다.

찾아가는 인문병영학교는 양구지역 군장병을 대상으로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인문학 소양 증진과 자부심 고취를 위해 양구인문학박물관이 매년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진행된 인문병영학교는 김수형은 안보 전문 강사가 정보통신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이기적 전쟁 이야기’라는 주제로 역사적으로 다양한 전쟁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주었다.

양구인문학박물관은 인문학 소양 교육의 필요성을 느낀 군부대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기존 4회 예정이었던 찾아가는 인문병영학교 프로그램을 6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양구인문학박물관은 지난 21일 진행된 인문병영학교를 시작으로, 김을호 교수의 ‘독공법’, 이인호 강사의 ‘밸런스’ 등으로 12월 4일까지 5회의 강의가 더 실시될 예정이다.

임경빈 양구인문학박물관장은 “찾아가는 인문 병영학교를 통해 군과 군부대, 인문학이 상생 발전하길 기대하며, 연말까지 예정된 인문 병영학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라며 “아울러 삶에 대한 메시지가 담긴 김형석 교수의 청춘토크콘서트를 계획 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경기옛길 걸어요. 경기도, 4개 코스 추천

[뉴스스텝] 경기도가 추석 연휴와 나들이 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경기도의 대표 역사문화탐방로인 ‘경기옛길’의 주요 코스를 추천했다.경기옛길은 조선시대 한양에서 전국으로 연결되던 주요 교통로를 역사적 고증과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조성한 탐방로다. 현재 총 7개 길, 56개 구간, 677km에 달한다.우선 의주길 제5길 임진나룻길(파주)은 파주 독서삼거리에서 임진각까지 이어지는 코스다. 율곡 이이의 자취가 남

[한일슈퍼매치] 한국, 일본에 ‘스모 대결' 완패 후 '씨름 대결' 3연승으로 복수전 성공!

[뉴스스텝] ‘프로 씨름 vs 프로 스모’라는, 방송 사상 최초의 대결을 성사시킨 TV CHOSUN ‘한일슈퍼매치’에서 ‘스모 대결’에 나선 한국 씨름 대표팀이 힘도 써보지 못하고 완패해 초장부터 충격에 빠졌다.그러나 ‘씨름 대결’에서 엄청난 체급 차이에도 한국 씨름 대표팀이 3연승하며 복수전에 성공했다. 한일 양국의 극한 명승부를 담는 사상 최초 스포츠 예능 TV CHOSUN 추석특집 ‘한일슈퍼매치:

서울특별시, 긴 추석 연휴 멀리 갈 필요 없이 도심 곳곳에서 순수 공연예술 만끽

[뉴스스텝] 다시없을 기나긴 추석연휴, 멀리 가지 않고도 서울 도심에서 아쉬움 없이 연휴를 즐기고 누릴 수 있는 축제가 시작됐다. 지난 4일 막을 올린 후 40일간 110여 개의 순수 공연 예술프로그램이 펼쳐지는 ‘서울어텀페스타’가 바로 주인공. 서울스프링페스타(봄), 쉬엄쉬엄 한강3종축제(여름), 윈터페스타(겨울)에 이어 서울의 사계절 축제의 마지막 고리를 이은 ‘서울어텀페스타’는 대학로, 청계천, 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