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시설관리공단, 7개 체육시설 튼튼머니 인증시설로 등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31 10:30:24
  • -
  • +
  • 인쇄
시민 체육활동 장려와 건강 증진 기대
▲ 동해시시설관리공단

[뉴스스텝]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은 공단이 운영하는 체육시설 7곳이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튼튼머니 인증시설’로 새롭게 등록돼 2월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튼튼머니 인증시설로 등록된 체육시설은 웰빙레포츠타운 종합운동장, 동해체육관, 국민체육센터, 테니스장, 무릉파크골프장, 해오름스포츠센터, 근로자종합복지회관 등 총 7곳이다.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튼튼머니 인증’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국민체력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스포츠 복지 서비스다.

인증시설에서 체육활동에 참여한 고객은 시설에 비치된 QR코드를 활용해 본인의 참여를 인증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된 인센티브는 스포츠 상품권으로 전환돼 등록된 사용처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인센티브 적립을 위해서는 먼저 국민체력 100 회원으로 가입해야 한다.

이후 운동 전후로 시설 내 QR코드를 스캔하면 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이는 시민들에게 경제적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체육활동 참여를 유도하는 제도로, 건강한 생활을 돕는 데 의의를 둔다.

장해주 이사장은 “이번 인증으로 시민들에게 건강한 체육활동을 즐길 기회를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시설 환경 개선을 통해 시민들에게 특화된 체육시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도계 협동아파트 매입·리모델링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뉴스스텝] 삼척시가 도계 협동아파트 매입·리모델링 사업이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하반기 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은 지난 8월 '2025년 상반기 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 공모사업(100세대) 선정에 이은 추가 성과로, 현재 추진중인 강원형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120세대), 마을정비형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120세대)

경북소방, “해넘이·해맞이 즐기되 안전은 반드시 지켜야”

[뉴스스텝]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연말연시 해넘이와 해맞이 행사로 산과 해안가 등 주요 관광지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한파와 대설, 급격한 기상 변화로 미끄럼 사고와 저체온증 등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커지고 있어 행사 참여 시 사전 준비와 안전 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해넘이와 해맞이를 위해 산에 오를 땐 출발

군산시평생학습관, 전북특별자치도 우수 평생교육기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군산시평생학습관이 평생교육 및 문해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북특별자치도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31일 시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군산시평생학습관의 정책적 성과와 운영 역량이 높이 평가된 결과이다.그동안 군산시평생학습관은 평생교육과 문해교육 분야에서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교육 접근성을 높여왔으며, 학습 소외계층의 학습권 보장에도 공헌해왔다.또한 시민 맞춤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