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립화목원『나라 꽃, 무궁화 우수 분화전』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0:20:44
  • -
  • +
  • 인쇄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며, 나라꽃 무궁화를 만나보세요
▲ 강원특별자치도립화목원『나라 꽃, 무궁화 우수 분화전』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산림과학연구원은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는 8월 12일부터 8월 30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립화목원 내에서 “나라 꽃, 무궁화 우수분화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도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했으며, 그동안 강원특별자치도산림과학연구원에서 확보한 우수품종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관리를 통해 육성해 온 4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무궁화는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상징하는 꽃으로, 오랜 세월 동안 민족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상징해 왔다.

이번 전시는 단순한 분화 전시를 넘어 무궁화가 갖는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재조명하여 도민들에게 무궁화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고자 한다.

강원특별자치도산림과학연구원은 “그동안 나라 꽃 무궁화의 관리와 보존‧보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이번 전시회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도민들이 무궁화의 기품과 아름다움을 느끼며 나라 사랑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