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치매 극복 걷기 챌린지 참여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7 10:25:32
  • -
  • +
  • 인쇄
18~27일 모바일 앱 진행 7만보 걸으면 쿠폰 지급
▲ 산청군, “치매 극복 걷기 챌린지 참여하세요”

[뉴스스텝] 산청군은 ‘한마음 치매 극복 산청 걷기 행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의 치매 예방과 인식개선을 위해 18일부터 27일까지 모바일 앱(워크온)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추진한다.

특히 치매 예방에 효과적인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 극복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해마다 진행하고 있다.

행사 참여는 워크온 앱에서 ‘산청군치매안심센터와 함께하는 한마음 치매 극복 산청 걷기 행사’ 챌린지를 신청하면 된다.

행사 기간 10일간 7만보의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모바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가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함께 걷기를 습관화시켜 치매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오산시소상공인연합회, '2025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서 대통령 표창 수상

[뉴스스텝] 오산시는 오산시소상공인연합회가 지난 10월 31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2025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 우수단체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5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는 전국 700만 소상공인을 대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 행사로, 올해는 ‘오늘을 여는 소상공인, 내일을 잇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개최됐다.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2,000여 명의 소상공인이

가평군, 산불예방 위해 불법소각 집중 단속

[뉴스스텝] 가평군이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동안 농촌지역의 불법소각 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에 나섰다. 이번 단속은 지난 3일부터 산불조심기간 종료 시인 12월 15일까지 관내 전역에서 수시로 진행된다.군은 최근 영농폐비닐과 영농부산물의 불법소각으로 인한 산불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읍면별 단속반을 편성해 불법소각 현장을 적발하고 위반자에게 최대 1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앞서 군은 봄철 산불조심

가평신용협동조합, 가평군에 어부바 박스‧전기매트 기탁

[뉴스스텝] 가평신용협동조합은 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어부바 박스’ 100개와 전기매트 20채를 가평군에 기탁했다.이날 전달식에는 박성재 가평신협 이사장과 서태원 가평군수가 참석해 온정을 나눴으며, 기탁된 물품은 가평군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가평신협은 매년 ‘어부바 박스’와 함께 여름용‧겨울용 이불 세트를 꾸준히 기탁하며,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일상을 보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