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제18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0:25:42
  • -
  • +
  • 인쇄
▲ 공주시, ‘제18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공주시는 제18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9월 21일은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예방과 극복을 위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치매극복의 날’이다.

시는 이를 기념해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지역 내 주요 거점에서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주간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주간행사는 ▲사곡면 계실리 경로당 ▲유구시장 ▲공주원로원 등을 직접 찾아가 어르신과 시민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교육, 홍보 활동,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26일 산성시장에서 열리는 기념행사에서는 ▲치매 인식 개선 캠페인 ▲치매 퀴즈(OX) ▲치매·우울감 선별검사 ▲공주시 보건소 주요 사업 홍보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치매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윤상 보건소장은 “치매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가 함께 해결해 나가야 할 과제”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시키고,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남목마성시장은 과거 문화관광형시

'붉은 말의 해' 힘찬 출발…의정부시, 시정협력 파트너와 새해 다짐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9일 시청 대강당(태조홀)에서 ‘시정협력 파트너와 함께 여는 2026 새해덕담’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시정협력 파트너들과 의정부의 비전을 공유하고, 희망찬 새해를 함께 다짐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회 등 각계각층의 시

함평 겨울빛축제, 11일 성황리에 폐막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지난 11일 겨울철 대표 야간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한 함평 겨울빛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폐막식에서는 나비축제 경연대회 수상자 ‘달뜬’과 브라스밴드의 공연이 펼쳐졌고, 축제 참여 업체인 용정목장·이가기획·나비뜰동산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에 100만 원을 각각 전달하여 온정을 전했다.이번 축제는 빛을 활용한 감성적인 야간 경관 연출과 다양한 체험·관람 프로그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