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10:30:12
  • -
  • +
  • 인쇄
▲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펼쳐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은 지난 11일, 동 단체장협의회 후원과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2025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부녀회 회원을 비롯해 동 단체원 100여 명이 함께 참여해 따뜻한 손길을 보탰다. 회원들은 전날부터 김장 재료를 다듬었으며, 행사 당일 이른 아침부터 배추를 절이고 양념을 버무려 정성껏 김치를 담가 구슬땀을 흘렸다.

정성껏 담근 김치는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장애인 가구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 150여 가구에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왔다.

김현숙 연무동 새마을부녀회장은 “매년 진행하는 김장 나눔행사는 회원들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누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공순정 연무동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함께 힘써주신 새마을부녀회 화원들 및 단체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정성스럽게 담근 김치 한 포기가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 이웃에게 전하는 따뜻한 마음과 희망의 메시지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 감면 받으세요!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경제적 취약계층의 부담 경감을 위해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분뇨수거) 수수료 감면 제도에 대한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제주특별자치도 하수도 사용 조례' 제57조에 따라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급여 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는 정화조 또는 오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감면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서

진안군 학교4-H 과제교육, 실습 중심 교육으로 미래 농업인재 양성

[뉴스스텝] 진안군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청소년들의 농업 이해도를 높이고 건전한 정서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4-H 회원을 대상으로 과제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주천중과 마령고 학생 35명이 참여했으며, 버섯 키우기와 김장 체험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학생들은 버섯 생육 과정과 관리 방법을 배우며 농업의 기초 원리를 익혔고, 김장 체험은 절임·양념·

이천시, 2025년 겨울철 폭설·결빙 대비 총력 대응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20일 본격적인 겨울철 재난(제설․결빙) 대비 현장 점검에 나섰다.특히 이번 점검은 이천시 박종근 부시장이 도로경계구간(국지도 70호선), 제설제 비축창고(서희테마파크) 현장을 방문하여 제설 대책에 대해 재확인하고, 제설함, 제설제 확보량, 제설장비 작동 확인 등 총괄적인 제설 시스템에 대한 내실 있는 현장 점검으로 진행했다.박종근 이천시 부시장은 겨울철 시민분들의 안전을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