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서 이어지는 하동 산불피해 복구 지원 물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10:25:10
  • -
  • +
  • 인쇄
사천상공회의소 2090만, 천주교마산교구 1천만, 강원도시장군수협의회 1천만 원
▲ 하동 산불피해 복구 지원 물결

[뉴스스텝] 지난 24일, 하동군 산불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전국에서 모여든 인사들로 하동군이 북적였다.

사천상공회의소 황태부 회장은 대형산불로 인한 하동지역의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고 30여 개소 상공인들의 뜻을 모아 성금 2090만 원을 마련했다.

황 회장은 “빠른 일상 회복을 누구보다도 응원한다”라며 직원들을 대표해 인사를 전했다.

천주교마산교구(교구장 이성효 리노 주교)에서는 진교본당 하춘수 신부와 빈명기 총회장이 방문하여 신도들의 위로와 응원을 모은 1천만 원을 건넸다.

특히, 인명 피해가 없음에 감사함을 전하며, 실의에 빠진 피해 주민을 위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복구 지원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강원특별자치도 시장군수협의회(회장 이현종 철원군수)는 지난 3일 18개 시군이 모여 개최한 정례회에서 영남지역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특별성금 지원을 결정했다.

아울러 직접 해당 지역을 방문해 마음을 전하자는 의견이 모아져 협의회 및 원주시를 대표해 원주시 전재섭 부시장이 하동군을 찾아 성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군 관계자는 “전국에서 이어지는 도움의 손길에 감사하다”며, “기후변화에 따라 산불이 더 잦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산불로 인해 재난 대응 능력을 확보한 만큼, 지속 가능한 산불 대응체계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주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우수기관 수상

[뉴스스텝] 양주시보건소가 최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2025년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성과대회’에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이번 성과대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을 활용해 우수한 운영 성과를 거둔 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는 자리로, 양주시는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양주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 AI·영어·웃음치료사 등 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은 29일부터 31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웃음치료사, 영어 등 ‘2026년 제1차 정기·장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정기교육은 가정에서 즐기는 홈베이킹 등 조리 분야(6개) 기초 코바늘 감성 가득 손뜨개 등 기술 실용 분야(2개) 생성형 AI활용 교육 등 정보화 분야(6개) 공경매 절차 및 권리분석 등 인문 교양 분야(2개) 아름다운 손글씨 한글

용인특례시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 2025년 경기도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최근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위원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수자원본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지난 2023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데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위원회는 올 한 해 마북천 일대에서 정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