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디딤씨앗통장 사업 대상 확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6 10:20:12
  • -
  • +
  • 인쇄
디딤씨앗통장 사업 대상 만 18세 미만 차상위계층 아동까지 확대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올해부터 저소득층 아동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디딤씨앗통장 사업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기존 디딤씨앗통장의 신청 자격은 만 18세 미만 보호대상아동과 기초생활수급가구 아동만 해당했으나, 올해부터는 차상위계층 아동도 디딤씨앗통장 신청을 할 수 있게 됐다. 차상위계층에는 차상위장애인, 차상위자활,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차상위계층 확인, 한부모가족이 포함된다.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층 아동이 보호자와 후원자의 도움을 받아 매월 일정액을 적립하면 국가(지자체)에서 1:2 비율로 정부매칭 지원금을 월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하는 자산형성지원사업이다.

통장 적립금은 만 18세 이후 학자금, 기술자격·취업 훈련비, 창업지원금, 주거비, 의료비, 결혼자금 등 자립 용도로 쓰인다.

한편, 2024년에는 만 12~17세 중위소득 40%(생계, 의료급여) 이했던 기준이 만 0~17세 중위소득 50%(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로 사업 대상을 확대하고 다방면에 걸친 적극적 홍보로 2023년 16명에 그쳤던 신규 가입자가 2024년 404명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석해진 가족과장은 “올해 디딤씨앗통장 대상자가 대폭 확대됨에 따라 아동을 위한 사랑도 두 배가 될 수 있다. 취약계층 아동들이 사회에 나가 건강히 자립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송년사 - 화순군의회]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직원 여러분!격동과 변화 속에 쉼 없이 달려온 2025년 을사년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도약의 기운과 희망을 품은 2026년 병오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5년 대한민국은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국정 운영의 방향을 재정비하며 변화와 회복, 그리고 혁신의 흐름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된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민생의 어려움과 구조적 과제가 여전히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손병복 울진군수 송년사

[뉴스스텝] 손병복 울진군수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31일 군민과 동료 공직자에 감사를 전하며 ‘2025년 송년사’를 발표했다.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을사년(乙巳年)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여러분 덕분에 올 한 해도 큰 보람과 뜻깊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화합으로 새로운 희망 울진」을 향해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의회]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은 을사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5년 송년사를 통해,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울진이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께서 서로를 믿고 한마음으로 힘을 보태어 주신 덕분”이라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어 다가오는 2026년 병오년 새해에는“울진 지역 곳곳에 새로운 활력과 도약의 기운이 가득하길 바란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다음은 울진군의회 김정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