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25년 세정분야 주요시책 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6 10:30:23
  • -
  • +
  • 인쇄
▲ 정선군, 2025년 세정분야 주요시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정선군은 2월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본청과 읍·면 지방세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5년 세정분야 주요 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국세·지방세 무료 현장 상담 계획, 세목별 세원 관리 모니터링 운영, 부동산 공정가격 산정 및 알림톡 서비스 시행 등 세정 업무의 주요 시책을 안내했다.

또한, 4월 예정된 무료 현장 상담과 관련해, 소상공인 등 군민이 종합소득세 신고 전에 세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했다.

이를 통해 군민들이 보다 쉽게 신고·절세 방법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지방세 3법과 지방세특례제한법, 지방행정제재부과금법의 주요 개정 내용을 공유하여 담당자들이 군민에게 정확한 세무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인구 감소 지역 주택 취득세 감면 신설, 다자녀 양육 자동차 감면 기준 완화, 생애 최초 주택 감면 대상 확대 등 지방세특례제한법 개정 사항을 중점적으로 설명하며, 세금 감면 혜택이 누락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군과 읍·면 공무원 간의 다양한 정보 교류를 통해 세입 목표 달성을 위한 징수율 제고 방안을 논의하고, 현안 사항을 토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창우 정선부군수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담당자들의 업무 역량이 강화되어 군민들에게 보다 나은 세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윤철 부총리, 경인사연 및 소속 연구기관과 '경제 대도약 전략 TF' 킥오프 회의 개최

[뉴스스텝]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이한주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 9개 국책연구기관 기관장은 12월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 대도약 전략 TF’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 TF는 기재부와 경인사연 및 소속 국책연구기관들이 협업하여 우리 경제의 근본적 혁신을 위한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구성됐다.오늘 회의에서는 경인사연 소속 연구기관들이 집중 연구할 경제 대도약 10대 과제를 선별해

광주 밝히는 33번 울림…부강한 광주로 출발 광주광역시, 5·18민주광장서 희망찬 새해 기원

[뉴스스텝] 2025년의 끝자락, 수많은 순간을 함께 한 시민들이 광주의 중심에 모여 지난 시간을 돌아보고 새로운 희망을 맞이한다.광주광역시는 다사다난했던 광주의 한 해를 시민과 함께 마무리하고 병오년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31일 밤 11시40분부터 약 50여분 간 5·18민주광장과 민주의 종각 일원에서 송·신년 시민행사를 연다.이번 행사는 ‘2026년 부강한 광주가 시작됩니다’를 주제로, 어느 때

조달청 2026년 조직 개편, 혁신과 디지털로 공공조달의 미래 연다!

[뉴스스텝] 조달청은 공공조달을 통해 혁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AI 등 디지털 기반 조달행정 강화를 위해 2026년 1월 1일부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이번 개편은 AI, 융복합제품 등 기술선도 기업 지원을 위한 혁신조달 강화, 공공조달 AI 대전환 추진 등 디지털 기반 강화, 불공정조달행위 조사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먼저, 기존의 신성장조달기획관을 「혁신조달기획관」으로 개편한다. 이는 막대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