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나래원, 국가정보시스템 복구까지 화장장 전화 예약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0:30:34
  • -
  • +
  • 인쇄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 일시 중단에 따른 한시적 조치
▲ 나래원 화장장 앞 사진.

[뉴스스텝] 공주시는 최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전산실 화재로 인해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온라인 전국 화장장 예약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당분간 전화 예약으로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온라인 전국 화장장 예약 시스템인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

그동안 화장장 예약은 e하늘 시스템을 통해서만 가능했기 때문에 예약에 큰 차질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공주나래원은 온라인 시스템이 복구될 때까지 한시적으로 유선 수기 예약 접수 방식으로 전환해 화장 예약을 받고 있다.

화장장 예약을 원하는 시민은 먼저 전화로 문의해 예약 가능 시간을 확인한 뒤, 신청서류와 사망진단서, 사체검안서 등 필요한 서류를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신청서류와 절차는 공주나래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의회, 양식어업 폐업 지원 제도화 촉구 건의

[뉴스스텝] 창원특례시의회는 20일 제14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양식어가 폐업 지원’ 제도화를 촉구하는 건의안을 채택했다.이날 이천수 의원(구산, 진동, 진북, 진전면, 현동, 가포동)은 ‘양식어가 폐업지원 제도화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했다. 건의안은 현재 기후변화, 과밀화 등으로 각종 어려움을 겪는 양식업의 구조 개선을 위해 정부가 자발적인 폐업이나 어장 이동을 지원해야 한다는 취지다.이 의

영천시 화남면 자율방범대, ‘이웃사랑 실천’ 성금 30만원 기탁

[뉴스스텝] 영천시 화남면 자율방범대는 20일 병오년 새해를 맞이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화남면에 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이날 전달된 성금은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적립돼, 화남면 관내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특화사업비로 활용되거나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구호비로 지원될 예정이다.강순덕 자율방범대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추운 겨울철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

진주시, 2026 문화관광 정책 고도화 모색

[뉴스스텝] 진주시는 지난 19일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문화관광국과 진주문화관광재단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6 문화관광업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관련 분야의 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관광 정책의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2026년 주요 문화관광 분야의 업무 추진 방향과 전략 등을 공유해 정책의 고도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의 핵심은 용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