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동상시장청년몰 입점 상인 추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10:30:31
  • -
  • +
  • 인쇄
2·3층 3개 점포 24일까지 접수 후 선발
▲ 동상시장 청년몰 사진

[뉴스스텝] 김해시는 청년창업공간에서 복합문화공간으로 리뉴얼한 동상시장청년몰 입점상인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상시장청년몰은 55세 이하 누구나 입점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점포는 총 3개소로 2층 식당 1개소, 3층은 베이커리, 애완동물 관련업종, 공방, 소품샵 등 2개소다.

신청 점포는 현재 청년몰에서 판매 중인 품목과 중복되지 않아야 한다.

동상시장청년몰은 임대료가 월 10만원 상당으로 저렴하고 특히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 청년몰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돼 홍보, 매출 연계를 위한 다양한 행사와 세무교육 등 자립을 위한 강의를 추진해 입점 상인에게 보탬이 될 전망이다.

입점 신청서는 김해시청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오는 24일까지 방문, 온라인 접수하며 서류평가, 면접심사 후 선발한다.

문의는 시청 민생경제과 전통시장팀으로 하면 된다.

시는 청년몰 내외부 노후시설 리모델링과 토더기 포토존 설치로 공간 이미지를 보다 밝게 꾸몄으며 시설 이름도 ‘동춘씨’에서 누구나 오가며 쉽게 드나들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아 ‘참새방앗간’으로 변경했다.

또 이달 말 이후 회의나 소규모 전시 장소 무료 대여도 가능해진다.

정서율 민생경제과장은 “현재 12개 점포가 입점해 있는 청년몰이 새로운 도약을 하려 한다. 새롭게 단장한 공간에서 새로운 청년몰을 함께 이끌어 갈 열정 가득한 상인들의 신청을 기다린다”며 “참새방앗간에서 성공의 발판을 마련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두무산 양수발전소 유치 2년...지역 소멸 위기 극복하고 미래 성장 가속도

[뉴스스텝] 인구 4만 붕괴, 고령화에 따른 65세이상 인구비율 46.5%, 지역소멸위기 지역, 경제 저성장 등 모두 경상남도 합천군이 직면한 현실이다. 합천군은 인구 감소라는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에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원으로 두무산 양수발전소 건설사업을 꼽을 수 있다. 두무산 양수발전소 유치 2년, 행정절차 차질 없이 추진 중합천군 묘산면 산제리·반포리 일원에 900MW 규모, 두무산 양수발전소는 제1

한국낙농육우협회 정읍시지부, 희망 2026 나눔캠페인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정읍 지역 낙농인들이 정읍 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모았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정읍시지부는 지난 20일 정읍시청을 찾아 희망 2026나눔 켐페인 이웃돕기 성금으로 200만원을 기탁했다.이민환 회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기탁을 결정했다”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돼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이겨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낙농육우

인천시, ‘살기 좋은 어촌’ 2026년 수산정책 본격화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2026년 어촌의 정주 여건 개선과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4대 분야 핵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시는 어촌 신활력 증진, 어항 기반시설 확충, 어선 사고 예방, 수산자원 조성 등 4개 분야에 총 26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어업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어촌의 변신, ‘어촌 신활력 증진 사업’에 85억 원 투입인천시는 낙후된 어촌의 생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