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재능기부로 다시 태어난 집,벌용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집수리 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10:30:18
  • -
  • +
  • 인쇄
▲ 사천시 재능기부로 다시 태어난 집,벌용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집수리 봉사

[뉴스스텝] 사천시 벌용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집수리는 노후된 주택에 거주 중인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천장 수리, 장판 교체, 도배 등 실질적인 생활환경 개선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전적으로 벌용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

지원 대상 어르신의 집은 천장 누수로 인한 곰팡이 발생과 심각한 노후화로 인해 주거 안전과 건강에 큰 위협이 되는 상태였다.

이에 따라 낡고 오래되어 썩어버린 가구를 철거하고, 붙박이장을 새로 설치했다.

또한, 집 청소도 병행해 보다 쾌적하고 위생적인 환경으로 개선했다.

특히, 문성종 위원(주영건설(주), 승희종합물류(주) 대표)이 붙박이장 시공, 도배, 장판 시공 등 주택 내부 인테리어 전반에 대한 재능기부로 크게 기여했다.

그리고, 태광건설(주) 문성원, 문성민 대표도 함께 참여해 전기를 재시공하고 노후된 천장과 벽면을 석고 보드로 보수하는 등 구조적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재능기부로 힘을 보탰다.

두 대표는 전문성을 살려 현장 작업에 적극 참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으며, 앞으로도 협의체와 함께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할 뜻을 전했다.

문성종 위원은 “고향인 사천시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 싶었다”며 “지역 주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봉사에 참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주로 외지에서 일을 많이 하던 중, 고향인 지역사회에 기여할 방법을 고민하던 중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됐고, 특히 주거환경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돕는 일이 더욱 의미 있게 다가왔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더 찾아 지원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집수리를 지원받은 어르신은 “혼자 힘으로는 도저히 고칠 수 없던 집이 새집처럼 변해 감격스럽다”며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