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 단양교육도서관, ‘도담도담 책놀이 한마당’ 독서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0:30:23
  • -
  • +
  • 인쇄
▲ ‘도담도담 책놀이 한마당’ 독서축제 포스터

[뉴스스텝] 단양교육지원청 단양교육도서관은 오는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학생·학부모와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도담도담 책놀이 한마당' 독서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공연, 강연, 북콘서트, 1일 특강, 전시, 체험 등 총 16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가자들이 독서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축제의 백미는 10월 15일 오후 3시 30분, 단양교육도서관에서 열리는 단양소백산중학교‘하늬바람 윈드 오케스트라’의 인문학 강연 오프닝 연주이다. 해당 연주회에서는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메인 테마곡‘지금 이순간’을 비롯하여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붉은 노을’등 다양한 곡을 지도교사의 피아노 반주와 함께 관악으로 연주할 예정이다.

이어 오후 4시에는 이동섭 작가의 인문학 강연이 마련된다. 뮤지컬을 소재로 한 이번 강연에서는 음악과 문학, 철학을 넘나드는 다채롭고 격조 있는 이야기로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다음 날인 16일 오전에는 충주예성여자중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을 초청하여,'나의 나무에게'저자인 지상선 작가의‘동시 치유 강연회’를 개최한다. 같은 날 오후에는 이호백·지상선 작가의 협업 북콘서트가 진행되며,‘단양제일지역아동센터’아이들을 대상으로 시 낭송과 이호백 작가의 시화 드로잉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커피박을 활용한 친환경 키링 만들기, 한글날을 기념한 ‘한글 담은 컵받침 만들기’, 나만의 독서 명언을 파우치에 직접 써보는 캘리그라피 특강, 그리고 '코는 냄새만 맡을까?' 책 읽고 ‘아로마 향기 목걸이 만들기’체험 등이 운영되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책과 예술, 놀이가 어우러진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단양교육도서관 서현희 관장은 “이번 독서축제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고, 지역사회의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책을 매개로 한 공연, 강연, 체험을 아우르는 북콘서트를 통해 세대 간 소통을 이어가고, 참여자 모두가 즐거움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2025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5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 등급에 선정됐으며, 충남교육청 총무과 복정수 민원기록팀장과 청라초등학교(보령) 양윤호 교사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충남교육청은 ‘전국 최초 충남형 수어통역 시스템 구축’, ‘등하교 통학버스 탑승 실시간 확

공주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뉴스스텝] 공주시는 2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노인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 주관으로 열렸으며,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고르게 선발한 모범 노인과 노인 복지 기여자, 효행자 등 총

대만 타이난 시장, 안양시의회 공식 방문

[뉴스스텝] 안양시의회는 10월 2일, 대만 타이난시 황웨이저 시장 등 관계 공무원 7명이 안양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박준모 의장과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이 함께했으며, 방문단은 안양시의회 본회의장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황웨이저 시장은 의원들과 환담에서 스마트시티로 자리 잡은 안양시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타이난시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