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근 제주시장, 설맞이 주거 취약가구 위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31 10:30:11
  • -
  • +
  • 인쇄
“소외된 이웃을 돌볼 수 있는 지역보호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
▲ ‘도남정’ 방하여 근로자들을 격려한 김완근 제주시장

[뉴스스텝] 김완근 제주시장은 1월 24일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외롭게 설 명절을 보내는 주거취약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확인했다.

이날 김 시장은 주거취약 2가구를 찾아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격려금과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주거취약 가구 방문에 이어, 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하는 자활근로사업단 중 ‘도남정’을 방문하여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제주시는 관내 컨테이너, 비닐하우스 등에 거주하고 있는 주거취약 19가구에 대하여 주기적으로 대상자의 안부를 살피는 ‘주거취약가구 SOS긴급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 현재까지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사업 등을 통해 주거취약가구 5가구를 공공·민간 임대주택 등으로 이주 지원한 바 있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추운 날씨이지만 취약가구들이 조금이라도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돌볼 수 있는 지역보호체계를 강화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대-이이남, 미디어아트 융합된 콘서트 선봬

[뉴스스텝] 전남대학교가 지역 청년예술인의 창작 생태계 확장을 위해 세계적 미디어아티스트 이이남 작가와 함께 특별한 융복합 공연을 선보인다. 26일 전남대에 따르면, 대학원 G-ROOT(지역사회 연계 혁신연구 지원사업) 선정 프로젝트인 〈빛의울림 – 이이남×융복합 피아노 콘서트'가 오는 12월 17일 오후 7시 30분, 본교 민주마루에서 열린다.이번 공연은 이이남 작가와 공연기획자이자 아르플래닛(AR

태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회원·가족 위한 '특별한 송년회'

[뉴스스텝] 태안군보건의료원이 태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회원 및 가족들의 행복을 위한 특별한 행사를 마련했다.태안군에 따르면, 태안군보건의료원은 지난 26일 어르신건강센터에서 센터 등록 회원 및 가족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태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 송년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사회적 적응과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만성 정신질환자들의 빠른 회복과 가족관계 증진을 도모하

종로 첫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무소음 디제잉 파티

[뉴스스텝] 종로구는 11월 25일 17시 '종로 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이 꾸미는 다양한 축하 공연, 현판식과 함께 3층 한옥에서 ‘사일런트 디제잉 파티’를 열어 호응을 얻었다. 종로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진행 예정인 이 프로그램은 무선 헤드폰으로 음악에 몰입할 수 있어 소음 발생 없이 작은 콘서트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한편 종로 청소년문화의 집은 1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