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건강백세운동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10:20:26
  • -
  • +
  • 인쇄
▲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건강백세운동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강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은 26일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운영해온 ‘건강백세운동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종강했다고 밝혔다.

건강백세운동 프로그램은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우만종합사회복지관의 협약으로 진행된 것으로 어르신들의 건강 유지 및 삶의 질 향상, 고독사 예방을 위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 1회 진행되며 건강보험공단 강사의 지도 아래 스트레칭, 균형감각 향상 체조 등을 통해 체력 강화와 일상 활동 기능 증진에 집중했다. 참여 어르신들은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 개선뿐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 외로움 완화 등 정서적 만족도도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집에만 있다 보니 외롭고 몸도 많이 굳었는데, 이 프로그램 덕분에 친구들도 생기고 체력이 좋아져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병철 고등동장은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해주신 어르신들 덕분에 건강백세운동이 더욱 의미 있게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더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