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가을배추 육묘 신청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0:20:32
  • -
  • +
  • 인쇄
고령·여성·장애인 농업인 대상… 우량 묘 공급으로 안정적 영농 지원
▲ 지난해 배추 모종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고령 및 취약계층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가을배추 육묘 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75세 이상 고령농업인, 단독 거주 여성농업인,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장애인 농업경영체로, 해당 농업인은 거주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이번에 공급되는 품종은 김장배추로 널리 사용되는 ‘불암플러스’와 ‘휘파람골드’ 2종으로, 모두 뿌리혹병에 강한 내병계 품종이다.

공급 수량은 농가당 최대 40판 이내(105공 포트 기준, 약 0.1ha 분량)이며, 판매 가격은 판당 5,000원이다.

군은 농업기술센터 육묘장에서 직접 생산한 우량 건전묘를 공급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노동력 부담과 경영비 절감을 도울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배추모 공급은 영세·고령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안정적인 농사 준비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단양군 농업기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장년 취업 지원 직무역량강화 특강 실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중장년층의 취업 지원 일환으로 운영 중인 ‘직무역량강화 특강’의 올해 마지막 강연(11월)을 19일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주제는 올해 3월부터 개최한 여러 강의 중에 참석자들의 호응이 가장 뜨거웠던 AI 관련 분야로 ‘AI 이해 및 활용법’이라는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은퇴자 취업은행 등록자 40명이 참석하여 깊은 관심을 보였다. 시는 올해 마지

영광군, 조사료 수급 선제적 안정화 대책 추진

[뉴스스텝] 영광군은 최근 잦은 강우로 벼 수확이 지연되면서 볏짚 수급이 어려워짐에 따라 축산농가의 사료 확보에 차질이 예상됨에 대응하여, 조사료 수급 안정화를 위한‘선제적 안정화 대책’을 신속히 추진한다고 밝혔다.올해 9∼10월 영광 지역 강수량은 총 337.8㎜로, 최근 3년 중 가장 많은 수준을 기록했다. 이로 인해 볏짚 수확 작업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으며, 군은 이와 같은 기상 여건으로

장성군 삼계면, 제설자원봉사단 발대식 가져

[뉴스스텝] 장성군 삼계면이 17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제설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겨울철 제설 대책을 본격 가동했다.30여 명의 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삼계면 제설자원봉사단은 제설차량 진입이 어려운 마을 안길이나 이면도로 등에 쌓인 눈을 치우고, 얼음을 제거하는 역할을 맡는다.이날 발대식은 올해 제설작업 설명과 구간별 담당자 지정, 비상연락망 정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행사장을 찾은 김한종 장성군수는 “삼계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