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천곡동·제천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교류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9 10:30:41
  • -
  • +
  • 인쇄
▲ 동해시 천곡동·제천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교류행사

[뉴스스텝] 동해시 천곡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진인태)는 지난 6월 13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제천시 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중호)와 함께 천곡동에서 교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방문은 2023년 5월 중앙동에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된 상호 협력의 일환으로, 양 지역은 고향사랑기부금 교차 기부, 우호 증진 사업 등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동해시 대표 관광 행사인 ‘2025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축제’ 개최를 앞둔 시점에 천곡동을 방문했다.

행사에는 김옥미 제천시 중앙동장을 비롯해 주민자치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천곡동행정복지센터에서 환영식을 갖고 주민자치센터 운영 현황을 공유했다.

이어 라벤더 축제 예정지를 포함한 주요 관광지를 견학하며, 양 지역 간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홍종란 천곡동장은 “이번 교류가 라벤더 축제를 제천시에 알리는 계기가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