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자원봉사센터, ‘착!착!착!’ 여름 꾸러미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9 10:20:28
  • -
  • +
  • 인쇄
폭염 취약계층 145가구에 실질적 지원… 자원봉사자 80여 명 따뜻한 손길 더해
▲ 착착착나눔캠페인

[뉴스스텝]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가 7월 7일부터 11일까지 ‘착!착!착! 나눔 캠페인’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으로 진행된 ‘전북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 캠페인’의 하나로 여름철 혹서기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센터는 관내 취약계층 145가구를 대상으로 여름철 위생‧건강용품이 담긴 ‘여름나기 꾸러미’를 제작했으며, 꾸러미는 ▲이불·베개 세트 ▲홈키퍼(살충제) ▲버물리(모기약) ▲비타민제 등 폭염 속 실생활에 꼭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했다.

지난 7일에는 80여 명의 자원봉사자 중 30여 명이 포장 작업에 참여했으며 수혜자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했다.

이후 8일부터 11일까지 5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센터는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봉사자들이 직접 이웃과 마주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따뜻한 정을 나눈다는 점에서 이번 사업은 더 큰 의미를 담고 있다고 평가했다.

송천규 군산시자원봉사센터장은 “무더위에 더욱 힘든 여름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센터는 이번을 계기로 계절별 테마형 캠페인을 더욱 강화하고, 자원봉사의 가치를 확산하는 교육 및 참여 프로그램도 확대해, 나눔과 봉사가 일상 속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지역문화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 마련

[뉴스스텝]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인식하고, 올바른 도서관 이용 방법과 예절을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도서관 이용 예절 안내, 도서 대출 체험, 책과 친해지는 동화 구연, 책놀이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견학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상주시새마을회, 2026년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상주시새마을회는 27일 명실상감한우프라자 2층 대회의실에서 새마을지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상주시새마을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감사보고, 주요사업 실적보고 및 세입․세출 결산승인, 2026년도 기본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의결 등이 진행됐다.아울러 그간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박정호 새마을지도자중동면협의회장 및 이운학 새마을지도자화북면협의

㈜우신설비건설‧㈜우승기업, 아산시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금 전달

[뉴스스텝] ㈜우신설비건설‧㈜우승기업은 지난 27일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금 5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지원하는 복지서비스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우재원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매년 함께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한편, ㈜우신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