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정신응급대응협의체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10:25:21
  • -
  • +
  • 인쇄
시민 정신건강 지원 협력 강화
▲ 김해시 정신응급대응협의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6일 김해시보건소에서 관내 정신응급대응협의체 유관기관과 1분기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신응급대응협의체는 정신과적 응급 상황에 놓인 시민을 위해 각 기관별 역할과 협력 방안 정립으로 효과적인 정신건강 지원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정신과적 응급은 사고, 행동, 기분 및 사회적 관계의 급성장애를 말하며, 정신과적 질환이 급성이 상태로 발병하거나, 악화됐을 경우 환자 본인 또는 타인의 안전과 건강에 위협을 주기 때문에 적시에 치료해야 한다.

간담회에는 김해시,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김해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경찰, 소방, 정신병원 등 16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시민의 정신건강 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 정책 방향에 맞춘 협력 모델을 제시하며 시민 정신건강과 안전 향상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허목 보건소장은 “정신과적 응급 상황은 단순한 대응을 넘어 체계적인 협력이 필수로 우리시는 이를 통해 지역사회 정신건강 문제를 보다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안정된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마산항 친수공간, 시민불편은 줄이고 볼거리는 늘린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마산항 친수공간(3‧15해양누리공원 및 합포수변공원)의 이용 불편 개선과 함께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다. 마산항 친수공간은 2021년 10월 3‧15해양누리공원이 최초 개방(부분)되고, 2022년 4월 합포수변공원까지 시민품으로 돌아왔으며, 마산지방해양수산청과의 위‧수탁 협약 체결을 통해 창원시에서 관리‧운영 중에 있다. 산책로, 보도교와 야외무대, 여름철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초‧중등 복직 교사 직무연수 ‘다시, 나다운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운영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최철호)은 26일부터 30일까지 초·중등 복직(예정) 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2026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 ‘다시, 나다운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를 운영한다.이번 연수는 2년 이상 휴직 후 복직을 앞둔 교사들이 변화한 학교 현장을 이해하고 자신감을 회복해 교육 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연수 과정은 미래사회에 대한 대응과 전문적

안성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교실 운영

[뉴스스텝] 안성시보건소는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혈압과 당뇨병은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꾸준한 관리가 부족할 경우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정기적인 교육과 생활습관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안성시보건소는 시민들이 질환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상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