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립교향악단, 제62회 정기연주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10:30:21
  • -
  • +
  • 인쇄
오는 22일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서 개최
▲ 천안시립교향악단 제62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뉴스스텝] 천안시립교향악단이 오는 22일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제62회 정기연주회를 연다.

올해 창단 20주년을 맞은 천안시립교향악단은 1부를 렉처콘서트로 구성해 관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구모영 예술감독 겸 지휘자가 직접 무대에 올라 말러 교향곡 5번의 작곡 배경과 시대적 의의, 주요 악장의 음악적 특징을 설명하며 관객의 이해와 몰입을 돕는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말러 교향곡 5번 전 악장을 연주하며 말러 특유의 극적인 감정과 다채로운 선율, 장대한 오케스트레이션으로 깊은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말러 교향곡 5번은 오케스트라 음악의 정점으로 평가받는 작품으로 서정적이면서도 극적인 감정 흐름과 섬세한 악기 구성, 운명과 희망, 사랑과 슬픔을 동시에 담은 서사적 힘으로 청중을 사로잡는다.

특히 4악장 ‘아다지에토’와 5악장 ‘뜨거운 피날레’는 교향곡 역사상 가장 감동적인 장면으로 손꼽히며, 말러 음악의 완성도와 인간 내면의 깊이를 경험할 수 있는 대표적 명곡이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티켓링크와 네이버에 ‘천안시립교향악단 제62회 정기연주회’ 검색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천안시 문화예술과 또는 천안시립교향악단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