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한수풀도서관, 작은 도서관과 함께하는 책 축제 ‘도서관이 즐겁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4 10:20:02
  • -
  • +
  • 인쇄
4월 5일 제3회 한수풀 책문화 축제 개최
▲ 제3회 한수풀 책문화 축제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한수풀도서관은 4월 5일 한수풀도서관 일원에서 지역 독서 유관기관인 새마을문고한림읍분회, 금능꿈차롱작은도서관과 함께 독서문화 활성화 및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2025년 제3회 한수풀 책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어린이뮤지컬‘북(Book)극곰 예술여행’, 김상욱 물리학자이자 교수의 북콘서트‘하늘과 바람과 별과 인간’, 풍선아트&매직쇼 등이 진행된다.

‘북(Book)극곰 예술여행’어린이뮤지컬은 북극곰 토리와 함께 그림동화를 읽고 책 속의 인물을 만나고 환경 이야기를 나누며 어린이들이 책에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하늘과 바람과 별과 인간’북콘서트는 한수풀도서관 기타 동아리 둥그데당실의 공연을 시작으로 김상욱 교수가 들려주는 세상 모든 존재의 이야기와 우주와 인간을 바라보는 물리학자의 시선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뮤지컬과 북콘서트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사전 선착순 접수를 하며 풍선아트 & 매직쇼는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책 읽는 즐거움과 경험을 나누는 독서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유관기관 및 주민들이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소통과 교류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