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이 지역과 함께…지역제품 우선 구매로 상생 실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7 10:20:26
  • -
  • +
  • 인쇄
서귀포시 지역제품 우선구매 기간 운영
▲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뉴스스텝]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5일 교육과 지역이 상생하는 환경 조성을 위해 이달부터 오는 6월까지 상반기 교육재정의 신속집행과 연계하여‘서귀포시 지역제품 우선구매기간’을 운영한다.

이는 경기침체 장기화에 따른 민생경제의 회복을 위해 서귀포시 교육지원청과 서귀포시 관내 학교들이 신학기 물품을 집중적으로 구매하는 기간동안 도내 업체 특히 서귀포시 업체 제품을 우선구매 하도록 권장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물품 구매 시 편의성 보다 사회적 책무성과 공공성을 우선 고려하여 온라인 쇼핑몰 및 대형마트 이용을 지양하고 지역에서 구매할 수 있는 학습준비물, 사무용품, 도서 등은 가급적 서귀포 소재 업체를 통해 구매하도록 하며 공사·용역 등의 수의계약도 서귀포 지역 업체와 우선적으로 체결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또한, 학교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학교와 담당자에 대한 포상 제도를 운영된다.

올해 10월 중 우수학교 6개교(초 4교, 중 2교)를 선정하여 각 학교당 200만 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담당 공무원 6명에게 교육장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이번 서귀포 지역제품 우선구매 기간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와 교육기관이 상생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지역 내수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관내 학교와 부서에서도 예산의 신속한 집행하고 지역업체 제품 구매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