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직원 100여 명 대상 '근골격계질환 예방' 건강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10:30:29
  • -
  • +
  • 인쇄
▲ '근골격계질환 예방' 건강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정읍시가 지난 10일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한 ‘몸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산업재해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직업병 예방을 위해 마련됐으며, 폼롤러를 활용한 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근골격계질환은 목, 어깨, 허리, 팔다리에 만성적인 통증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직업병이다.

이에 시는 올해 초 근골격계부담작업 유해요인조사를 실시했다. 시는 그 결과를 바탕으로 직원들의 뼈, 관절, 근육 통증 완화를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정읍요가아카데미 이동흔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폼롤러를 활용한 전신 스트레칭과 거북목, 손목 통증, 오십견, 요통 개선을 위한 자세 교정법을 직접 배우며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서 관계자는 “직원들의 건강이 지켜질 때 시민을 위한 적극행정이 가능하다”며 “정기적인 운영을 통해 직원들의 근골격계질환으로 인한 직업병 예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마사지건, 무릎보호대 등 근골격계질환 예방 물품을 지급한다.

또한, 근골격계질환 예방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는 등 직원들의 건강 보호와 산업재해 예방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