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노인복지관, 고창노인요양병원과 연계해 한방 무료 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10:30:21
  • -
  • +
  • 인쇄
▲ 고창군노인복지관, 고창노인요양병원과 연계해 한방 무료 진료

[뉴스스텝] 고창군노인복지관이 지난 11일 은빛복지관에서 주거인프라연계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을 위한 한방무료진료를 실시했다.

진료는 전북특별자치도 고창노인요양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진행됐다.

한의사가 직접 파견되어 어르신들의 건강상태 점검과 한방진료 및 상담을 제공했다.

두 기관의 협력은 3년 전 복지관의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선운문화행복나눔 공연단’(한국무용·생활체조 등 30여 명) 공연을 계기로 인연을 맺으며 시작됐다.

이후 지역 어르신 복지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고창군노인복지관은 올해 6월부터 주거인프라연계돌봄서비스 시범사업 운영하고 있으며, 대상자들에게 현재 혈압·혈당 체크 등 기본 건강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한방진료를 계기로 전문의료 지원까지 확대하여 통합 돌봄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고창군노인복지관장 도형스님은 “어르신들이 보다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역 의료기관과 연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