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하나 되는 날…AGC와 함께하는 구미그림책잔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10:20:31
  • -
  • +
  • 인쇄
16인의 그림책 작가가 펼치는 '그림책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것'
▲ GC와 함께하는 구미그림책잔치

[뉴스스텝]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9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새마을운동테마공원에서'AGC와 함께하는 2025 구미그림책잔치'를 개최한다.

5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AGC화인테크노한국(주)에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기부한 6,000만원으로 삼일장학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시립중앙도서관, AGC화인테크노한국(주), 꾸미 어린이청소년문화연대가 공동 주관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테이블 인형극 ▲클래식 그림책 콘서트 ▲참여작가 워크숍 ▲책놀이터 ▲야외 팝업놀이터 ▲아티스트 마켓 ▲이벤트 체험 부스를 운영해 어린 자녀를 둔 가족 뿐 아니라 다양한 세대가 같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공연은 ▲김중석 작가 '클래식 그림책 콘서트' ▲김민지 작가 '바리공주 테이블 인형극' ▲연두콩 작가 '차의 나라 여왕님 테이블 인형극', 워크숍은 ▲김유대 작가 '작지만 힘찬 기운을 내는 멋쟁이들이 어우러진 세상' ▲최민지 작가 '최민지와 함께 짝꿍책 만들기' ▲홍우리 작가 '깨진그릇의 재탄생' ▲유가은 작가 '연결:언제나 어디서나 우리는' ▲은미 작가 '이상한 나라의 주인공이 되자!' ▲홍당무 작가 '고양이와 열두 동물 터널북 만들기' ▲김소리 작가 '버스가 지나가는 풍경' ▲정은선 작가 '함께라서 빛나는 콩나물 이야기' ▲장아영 작가 '귀여운 캐릭터로 초상화 그려주기'를 진행해작가와의 거리를 좁히고 그림책을 통한 재미를 한껏 끌어올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책놀이터’는 ▲잔소리 집 ▲우리가 만드는 작은 인형극 ▲깨진 접시의 재탄생 ▲훨훨나는 날개 만들기 ▲딱정벌레 포카만들기 ▲차의 나라 어린이 ▲우리 아이 손 찾기 ▲테이핑 아트가 준비중이며, 야외 '팝업놀이터'는 ▲책 속 장면 포토존 ▲정글버스 타고 한 바퀴 ▲대형 젠가 쌓기 게임 ▲문어발 신고 짝꿍을 찾아라 ▲폐기도서 팝업북 놀이터 ▲다양한 도구로 파 뽑기 게임 등이 진행된다.

또한 연두콩작가 등 초청된 16인의 그림책 굿즈 아트마켓, 기업체 AGC의 ▲AI활용 캐릭터 체험존 ▲바다유리 작품 만들기 ▲차의 나라 여왕님 카페, 이벤트로 진행되는 ▲콩나물 시루 만들기 ▲그림책 리딩파티 ▲먹거리존은 행사에 풍성함을 더해줄 예정이다.

이선임 시립중앙도서관장은 "해마다 펼쳐지는 마법같은 그림책 세상을 통해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기를 바라며, 세계적으로 성장해가는 K-그림책문화가 우리지역에도 활짝 피어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는 구미시립도서관 통합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독서진흥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플라스틱 재활용 업체 현장 방문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6일 관내 자원순환 기업을 방문해 플라스틱 제품의 순환이용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및 관계 부서 관계자 등은 우정읍 소재 페트병 재활용업체를 방문해, 재활용 공정 전반을 살펴봤다.특히, 전자제품과 PET병 등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의 회수·선별 및 재활용 과정을 확인했으며, 기업별 자원순환 기술과 혁신

시흥시 품태권도 거북섬동,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 담긴 라면 900개 후원

[뉴스스텝] 거북섬동에 위치한 품태권도장이 12월 26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라면 900개(36박스)를 후원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품태권도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으로, 도장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라면을 모아 진행됐다.특히 이번 나눔에는 파니판 문구점의 따뜻한 동참도 함께 했다. 파니판 문구 매

서초구가족센터,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서 서울매력상·장려상 2관왕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서울가족플라자(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 열린 '2025년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가족상담지원 사업 부문 ‘서울매력상’, 서울가족학교 사업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서울시 가족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