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IoT 농작업 안전 365 시범 마을 육성’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10:20:12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기계 사고 저감을 위해 사물인터넷(IoT) 기반 농기계 교통안전·사고 감지 알람 시스템을 도입하는 ‘IoT 농작업 안전 365 시범 마을 육성’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사물인터넷(IoT) 기반 교통표지판을 농기계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도로에 설치하고 인근 마을 농기계에 정보전달 단말기를 설치하여 일반 운전자에게 농기계 접근 등의 정보를 알려주어 사고를 감지·예방한다.

농기계 주행 안내 표지판 설치를 통해 설치 지역의 차량 평균속도는 약 11%, 설치 지역 농업인들의 교통안전 체감도는 최대 150%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농촌 마을 대상 사업 공모를 통해 화촌면 장평1리를 사업 대상마을로 선정했으며, 선정된 마을은 1년간 5천만 원 지원을 통해 농기계 사고 예방 및 안전관리를 위한 교통안전 표지판, 농기계 사고 감지 정보전달 단말기 설치와 안전 예방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문명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해당 사업을 통해 농기계 사고의 위험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길 바라며, 농작업 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지속해서 발굴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체육회, 종목단체 신년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체육회는 1월 19일 체육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종목단체 회장,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6 종목단체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회는 전갑수 시체육회장, 김석주 광주배구협회장, 한용수 광주게이트볼협회장 등 74개 종목단체 회장 및 전무이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2026년도 광주광역시체육회 비전 및 추진과제 보고, 민선 2기 체육회장 공약사항 이행 결과 보고

(재)김포문화재단-(사)한국조명가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재)김포문화재단은 지난 12일 (사)한국조명가협회와 지역 문화예술 및 무대예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포아트홀 2층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실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는 (재)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와 (사)한국조명가협회 권순엽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무대예술 활성화를 위하여 기술교

거제시가족센터, 부모-자녀 관계 개선 위한 집단상담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오는 2일부터 진행하는'교류분석(TA)을 통한 부모–자녀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자아상태검사,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패턴 이해하기, 갈등 상황에서 안정적인 대화법 등으로 청소년의 마음 성장과 가족관계 회복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모집 대상은 예비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 자녀와 양육자 5가정이며, 거제시가족센터 홈페이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