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관광재단,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도시 페스타 “차곡차곡”'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10:20:32
  • -
  • +
  • 인쇄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장유롯데정원형공원에서 개최
▲ △ 2025 문화도시조성사업 「문화도시 페스타 “차곡차곡”」포스터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는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롯데정원형공원(김해시 장유로 551) 에서『문화도시 페스타 “차곡차곡”』를 개최한다.

『문화도시페스타 “차곡차곡”』은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추진된 김해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성과를 시민과 함께 나누고 즐기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그동안 ‘차곡차곡’ 쌓아온 성과를 시민과 공유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이번 페스타는 지역문화박람회와 연계하여 진행되며, 전시·체험·공연·마켓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시민축제로 꾸며진다.

특히 9월 26일 20시 30분부터 1,000대 이상의 드론이 밤하늘을 수놓는 대규모 군집 드론라이트쇼가 펼쳐져 역사문화도시 김해 이야기를 전한다.

또한 마리오네트 인형극과 아코디언 연주, 코미디가 어우러진 거리 공연 등 시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가야금 만들기’, ‘금릉팔경 테라리움 만들기’, ‘드론 체험’ 등 지역 문화 자산을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김해의 손 기술 장인과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특별한 마켓과 그간의 사업 성과를 볼 수 있는 전시 부스도 마련되어 축제의 풍성함을 더할 계획이다.

김해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문화도시페스타 차곡차곡는 문화도시 김해가 지난 5년간 차곡차곡 쌓아온 성과를 시민과 함께 나누는 축제의 장”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즐기고 공감하며 문화도시 김해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