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드림스타트, ‘토닥토닥 소중한 나’ 프로그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7 10:20:07
  • -
  • +
  • 인쇄
▲ 고창군드림스타트, ‘토닥토닥 소중한 나’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고창군 드림스타트가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토닥토닥 소중한 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3~4학년 아동 43명에게 맞춤형 속옷과 개인위생물품을 제공하며, 아동들에게 올바른 위생 습관과 긍정적인 성인식을 심어주는 데 중점을 두었다.

‘토닥토닥 소중한 나’는 사춘기를 앞두고 신체적, 정서적으로 변화가 많은 아동들에게 실질적이고 세심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아동 개개인의 성장 단계에 맞춰 성교육과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필요한 속옷을 제공해 아동 스스로가 건강하게 자기 관리를 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유정현 고창군 인재양성과장은 “‘토닥토닥 소중한나’라는 프로그램 이름에 맞게, 아동들이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고 건강한 습관을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마음과 몸을 함께 살필 수 있는 따뜻한 맞춤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과 가족에 초점을 둔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다양한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