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고향사랑 방문의 해 기념 국제태권도연맹 남해군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10:20:38
  • -
  • +
  • 인쇄
태권도 틀(TUL)의 역사적 현장에서 한국문화 체험
▲ 고향사랑 방문의 해 기념 국제태권도연맹 남해군 방문

[뉴스스텝] 남해군은 국제태권도연맹(ITF, 총재 오창진)에서 9월 7일부터 8일까지 남해군을 방문해 태권도의 ‘틀(TUL)’과 관련된 역사적 유적지를 탐방하고,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남해군 관광진흥과의 적극적인 유치 노력과 지원으로 성사됐으며, 태권도 9단 그랜드마스터 Tod Wurr 씨가 이끄는 영국팀이 참여했다.

ITF에는 총 24개의 ‘틀’(TUL, 품새)이 있으며, 모두 한국의 역사적 인물이나 지명을 기려 만들어졌다.

이 가운데 남해군에는 충무틀, 원효틀, 단군틀, 최영틀의 배경지가 위치해 있어 태권도 수련자들에게 특별한 의미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영국팀은 충무공 이순신의 얼이 깃든 충무 유적지, 원효대사의 수행처인 보리암과 단선성전, 최영 장군의 정신을 기리는 무민사 등을 탐방했고 참가자들은 유적지를 직접 체험하며 한국의 역사와 위인들의 정신을 배우는 동시에 태권도를 수련하며 깊은 감동과 영감을 얻었다.

이연주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틀 투어(TUL Tour)’는 태권도의 정신과 한국의 역사·문화를 접목한 세계적 순례 프로그램으로, 남해군을 찾은 외국 태권도 수련자들이 지역의 문화와 관광을 체험하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국제 스포츠·문화 교류를 통해 남해군 관광 활성화와 위상 제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