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청소년문화의집 대외협력 및 연계사업 벽화 활동 “시설 환경개선 벽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10:20:08
  • -
  • +
  • 인쇄
▲ “시설 환경개선 벽화”

[뉴스스텝]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 벽화동아리 '공간', 홍천 수어 동아리 홍파, 홍천평생교육사협회가 함께 참여하여 7월 12일, 골목길 2곳에 마무리하지 못한 담장에 환경개선 벽화 활동을 9월 7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시설 환경개선이 필요한 골목길에 아름다운 패턴 디자인 그림이 그려졌으며, 청소년과 성인이 함께 그려진 작품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열정과 사랑이 가득한 작품으로 선보였다.

색감이 눈에 띄며, 생생함을 느낄 수 있는 벽면이어서 봉사자들도 놀람과 즐거움을 느끼며, 작업에 몰입했다.

붓 하나하나에 정성을 담아 색을 칠할 때마다 칙칙했던 벽면이 아름답고 생동감 넘치는 작품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보며, 봉사자들은 좋아했고 힘든 작업임에도 열정적으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아름다워 보였다.

특히, 벽화 활동을 통해 골목길 이용자들에게 기쁨과 웃음을 전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환경개선을 위해 벽화 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과 성인 참여자들은 이번 벽화 작업을 통해 홍천군의 아름다운 문화를 빛내는 작은 발자취가 됐다.

홍천 수어 동아리 “홍파”(회장 최태영)는 이번에 처음으로 벽화 활동에 참여해 골목길을 지나다니시는 지역 주민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며, 행복함을 느꼈다“라며, ”벽화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재미있는 공간으로 기억되어 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벽화가 필요한 공간을 찾아 지속적으로 환경개선 벽화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