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동상 문화 밤마실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10:30:33
  • -
  • +
  • 인쇄
동상동 주민이 함께 만드는 가을밤 축제
▲ 김해시 동상 문화 밤마실 행사

[뉴스스텝] 동상 문화 밤마실 행사가 분성광장에서 오는 27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2025년도 주민자치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체험, 야외 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지역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의 막을 여는 무대 공연은 소품을 활용한 퍼포먼스 ‘뻔앤펀쇼’ 코미디쇼와 환상적인 ‘버블 매직쇼’, 그리고 감성 짙은 ‘김소현 재즈밴드’의 라이브 공연이 마련되어, 관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드림웍스 창립 30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영화 ‘와일드 로봇’ 이 가족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도록 야외 상영된다.

이 영화는 미국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동화작가 피터 브라운(Peter Brown)의 베스트셀러 동화를 원작으로, 자연 속에서 살아남은 로봇 ‘로즈’의 따뜻한 성장 이야기를 담고 있어 가족과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내기에 더없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또한 갖고 싶은 나만의 캐리커처와 페이스페인팅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전통놀이 체험부스에서는 딱지치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강강수월래, 단심줄 놀이 등 우리 고유의 놀이를 경험할 수 있으며, 동상시장청년몰 참새방앗간 체험부스에서는 ‘젤리브’의 컵과일젤리 만들기, ‘9다’의 야광 팔찌 만들기 체험이 준비되어 있고, 청년다옴’ 체험부스에서는 나만의 퍼스널 컬러 진단 및 타로 상담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인생네컷 포토스티커 체험, SNS만족도 조사 참여자 팝콘 제공 이벤트 등이 운영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동상동 주민자치회 김기성 회장은 “이번 동상 문화 밤마실 행사는 2025년도 주민자치사업으로 기획하고 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을 준비하여 일상 속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많은 분들이 함께 즐기면서 주민들의 화합을 다지는 특별한 밤이 될 것”이라며 “많은 주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예래동, ‘행복솔솔 장터나눔 냉장고’ 이용자 만족도 상승

[뉴스스텝] 서귀포시 예래동은 취약계층 먹거리 나눔 사업인 ‘행복 솔솔 예래동 장터나눔 냉장고’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올해 2월 개소 한 예래동장터나눔 냉장고는 지역주민, 기업·단체에서 후원하는 식료품, 밑반찬 등을 상시 비치해 관내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들에게 지원 해오고 있다.현재까지 장터나눔 냉장고 기부 건수는 9월 말 기준 총 140건·1,100만 원 상

고용노동부, 중대재해 감축 상황점검회의 개최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20일 오후 산업안전보건본부에서 안전보건감독국장 주재로 「중대재해 감축 상황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떨어짐, 부딪힘, 끼임 등의 재래형 중대재해가 지속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효과적으로 감축하기 위해 그간의 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독려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48개 지방노동관서의 산재예방지도과장, 건설산재지도과장, 광역중대재해수사과장 등 산업안전 관

한정수 전북도의원, 전북자치도 현실을 반영한 자체 통계 발굴 필요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한정수 의원(익산 4)은 20일 열린 제422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확한 통계 없이는 정책도, 행정도 신뢰받을 수 없다”며 “전북자치도의 현실과 특성을 반영한 지역특화 통계 발굴 등 데이터 관리 체계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전북자치도 통계시스템은 도정 주요 지표를 도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정책 수립 및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