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국내 전시박람회 참가기업 지원사업’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10:20:18
  • -
  • +
  • 인쇄
동해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사업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와 북방물류산업진흥원은 관내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5 국내 전시박람회 참가기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시는 민생경제 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이번 사업을 마련했으며, 9월 8일부터 동해시 및 북방물류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 참가기업 모집 및 사업계획을 공고했다.

이번 사업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개최되는 국내 전시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의 부스 임차료, 장치비 등 참가비용을 기업당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하는 것으로,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북방물류산업진흥원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선정된 기업은 전시박람회 종료일 기준 1개월 이내에 참가비용 지원 신청을 해야 한다.

세부 내용은 동해시 및 북방물류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임성빈 경제과장은“올해는 사업 첫해라 기간이 길지 않지만, 더 많은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병행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본 사업을 발전시켜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