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신임 읍면동장들, 취임 첫 행보는 ‘경로당 소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6 10:20:03
  • -
  • +
  • 인쇄
▲ 정읍시 신임 읍면동장들, 취임 첫 행보는 ‘경로당 소통’

[뉴스스텝] 최근 정기 인사로 새로 부임한 정읍시 신임 읍면동장들이 경로당을 가장 먼저 찾는 ‘현장 중심 소통 행정’을 펼치고 있다.

상교동과 산내면, 고부면 등 신임 기관장들은 관내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지역 현안을 청취하며 본격적인 임기를 시작했다.

먼저 상교동주민센터는 지난 2일 취임한 정혜연 동장이 관내 경로당 40개소를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지역 어르신들과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순방은 지역의 어른인 노인들에게 부임 인사를 전하고, 경로당 운영 현황과 애로사항을 파악해 동정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정 동장은 각 경로당을 돌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고, 한파 대비 난방 시설 작동 여부를 점검하는 등 세심한 현장 행정을 펼쳤다.

이에 한 어르신은 “취임하자마자 경로당을 찾아와 이야기를 들어주니 든든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정혜연 동장은 “책상이 아닌 현장에서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며, 체감할 수 있는 소통 행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김혜숙 산내면장 또한 5일부터 관내 경로당 23개소를 차례로 방문해 주민들과 직접 만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 면장은 새해 인사와 함께 각 마을의 현안과 불편 사항을 경청하며, 형식적인 방문이 아닌 실질적인 의견 수렴의 장을 만들었다.

경로당 어르신들은 마을 발전을 위해 주민 목소리를 폭넓게 듣겠다는 면장의 의지에 환영의 뜻을 내비쳤다.

김혜숙 면장은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행정을 추진하고,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산내면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용 고부면장 역시 취임 후 첫 공식 일정으로 관내 43개 경로당을 순회 방문하며 본격적인 현장 소통에 나섰다.

김 면장은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시설물 점검과 건의 사항을 청취하며 주민들과 교감했다. 고부면민들은 이러한 행보에 대해 피부로 와닿는 행정을 기대한다며 환영했다.

김용 면장은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현장에서 목소리를 듣고, 불편 사항을 신속하게 개선해 나가는 적극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의회, 오민자의원 친한경 골프장 운영 자유발언

[뉴스스텝] 오민자 의령군의회 의원(의령군 나선거구)은 7일 열린 제296회 의령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자유발언에 나서, 의령친환경골프장의 최근 이용 지표를 점검하고 변화하는 레저 환경에 대응한 지속가능한 운영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오 의원은 한국골프장경영협회 자료를 언급하며 “2024년 전국 골프장 이용객이 전년 대비 감소했고, 경남권 비회원제 골프장 이용객은 5.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다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전국 확산, 경북도 방역 비상!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산함에 따라 도내 가금농장으로의 바이러스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시군, 방역기관, 농가와 함께 방역관리에 빈틈없는 준비를 하고 있다.현재까지 경북 도내 가금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은 없으나, 지난해 12월 17일 구미 지산샛강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폐사체(큰고니)에서 도내 첫 번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5N1형)가 검출된 후, 총 3

동대문구, 겨울방학 ‘학습·금융’ 특강…과목별 학습법부터 용돈교육까지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과목별 학습법’과 ‘슬기로운 용돈생활’ 특강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방학 동안 흐트러지기 쉬운 학습 리듬을 다시 잡고, 청소년기에 꼭 필요한 기초 금융 감각까지 함께 키우도록 ‘학습·금융’ 두 축을 한 프로그램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강의는 동대문구 교육지원센터(왕산로 25, 7층)에서 진행된다.구가 마련한 ‘과목별 학습법’ 특강은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