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파크골프장에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10:30:49
  • -
  • +
  • 인쇄
고령층이 많이 찾는 생활체육공간 직접 방문해 맞춤형 홍보
▲ [감염병관리과]캠페인사진(파크골프장)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23일 구미파크골프장에서 지역 주민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고령층이 많이 이용하는 파크골프장 등 생활체육 공간을 직접 찾아가, 손 씻기와 기침 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 예방접종의 중요성, 계절별 감염병 예방법 등을 안내하여 일상 속 예방 실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감염병 예방 홍보와 결핵 검진 및 대상포진 등 예방접종상담을 함께 진행해 시민들의 큰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특히 65세 이상은 결핵 검진 및 예방접종 문의가 활발히 이어져 캠페인의 실질적인 효과를 확인했다.

올해 첫 시행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홍보 전담반’은 코로나19 이후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됨에 따라 지역사회 자원 연계 및 부서 간 협업을 통한 효율적인 감염병 예방 활동으로 지금까지 총 9회 실시했다. 야외 활동이 많은 가을철을 맞아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주요 성과로 지난 3월 인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경로당 행복선생님 연계로 감염병 취약계층 개별 가정방문 홍보와 16개소 경로당 이용 65세 이상 무료 결핵 검진 373명을 실시했다.

5~6월에는 아시아육상경기추진단·구미시청 여권 담당부서 연계로 아시아 육상선수권대회 관람객 및 여권 발급 민원인 대상으로 해외 유입 감염병 예방 집중 홍보를 진행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는 벌초 등 야외 활동 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선산보건소 건강증진 캠페인과 연계해 고아읍 들성공원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도 펼쳤다.

특히 구미시는 질병관리청 주관 지역 축제 감염병 예방행태 홍보부스 지원 사업에'2025 구미푸드페스티벌, 감염병 예방 체험관 운영'이 심의 선정돼 지역 축제 홍보는 물론 중앙부처 지원으로감염병 예방의 효과적인 홍보 전략 확산 계기를 마련했다.

구미시는 앞으로도 파크골프장 캠페인을 이어나가고, 지역 축제 연계 홍보 등 다양한 감염병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임명섭 보건소장은 “감염병은 조기 검진과 예방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고령층을 포함한 모든 시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맞춤형 보건서비스와 현장 중심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계룡시, 제1회 계룡시립예술단 정기공연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계룡시는 지난 14일 제32보병사단과 함께 제1회 계룡시립예술단 정기공연을 사단 대강당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민·관·군 문화융합으로 상생하는 국방수도 완성’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지역 경계와 군 장벽을 뛰어넘어 상생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졌다.이번 공연은 지역 예술발전과 유대감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먼저, 계룡시 여성색소폰앙상블 안단테의 축하무대로 시작된 공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밝은 누리터, '우리 가치 GREEN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구리시는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병설 밝은 누리터(장애인 주간 이용 시설)가 11월 14일(금) 부양공원에서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 ‘우리 가치 GREEN 캠페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를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장애인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시민의 인식을 긍정적으로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이번 캠페인은 중증장애인의 환경정화 활동을 통한 사회공헌 참여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병

여주시, 명성태황후 탄신 174주년 숭모제 개최

[뉴스스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1월 17일 오전 10시, 여주시 능현동 명성황후 생가 문예관에서 ‘명성태황후 탄신 174주년 숭모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주시가 주최하고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주관, 전주이씨대동종약원의 고증을 거쳐 전통 예법에 따라 진행된다.‘명성태황후 숭모제’는 조선의 마지막 국모이신 명성태황후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올바른 역사 인식과 민족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