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시티투어로 자신감·사회성 ‘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10:30:25
  • -
  • +
  • 인쇄
▲ 정읍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시티투어로 자신감·사회성 ‘쑥’

[뉴스스텝] 정읍시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청년들이 지난 2일과 16일 ‘정읍 시티투어’를 통해 지역의 역사·문화를 체험했다.

이번 탐방은 청년들이 공동체 활동을 통해 사회적 자신감을 높이고 지역 자원을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정읍의 대표 명소인 정읍사공원·정읍시립박물관·한국가요촌달하 등을 둘러봤다.

이들은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정읍의 역사·의미를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정읍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즐기는 승마체험을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며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했다.

특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단체 구성원들과 함께 서로 소통·협력하며 타인과의 원활한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을 배우는 소중한 경험도 했다.

한 청년 참여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정읍이란 도시를 단순히 사는 곳이 아니라 보고 배울 것이 많은 도시로 새롭게 보게 됐다”며 “친구들과 함께 한 시티투어가 색다르고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단념 청년들이 다양한 체험·단체활동에 참여하도록 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사회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시티투어처럼 지역 자원을 활용한 체험형 활동을 꾸준히 확대해 청년들이 정읍에서 더 많은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포항항도중학교 미술중점반,경북희망학교 배정 발표

[뉴스스텝] 경상북도교육청포항교육지원청은 11월3일 포항항도중학교 미술중점반 및 경북희망학교 입학 배정자를 선발하여 각 학교로 안내·발표했다. 포항항도중학교와 포항교육지원청에서는 10월 16일부터 10월 23일까지 원서를 접수하여 미술중점반 40명 정원에 58명, 경북희망학교 20명 정원에 68명을 접수 완료하고, 미술중점반 40명(사회적배려대상자 10% 4명 포함), 경북희망학교 28명(효자초등학교 정원

전북특별자치도, 제1회‘친환경 산악관광진흥지구 위원회’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5일 도청에서 '전북특별자치도 친환경 산악관광진흥지구 지정 등에 관한 조례'에 따른 ‘제1회 친환경 산악관광진흥지구 위원회’를 개최하고, 산악관광정책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공식 출범을 알렸다.이날 회의는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부위원장 선출, 산악관광진흥지구 추진경과 보고, 발전방향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회는 문화체육관광국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관광·환경

광주광역시의회 광주시 행정사무감사에서 심철의 의원, 지하철 2호선 공사 지연 관련 피해보상 정조준

[뉴스스텝]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금호지구 공사 지연으로 인한 상가 피해와 관련해, 심철의 광주시의원(더불어민주당, 서구4)은 지난 11월 4일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광주신용보증재단, 경제창업국을 상대로 전수조사와 ‘지연분(약속 공기 이후 발생분) 지원대책’ 수립을 강하게 촉구했다. 심 의원은 “전체 공사기간을 다 보상하라는 게 아니라, 시가 약속했던 공기가 어겨져 추가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