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시책 만족도 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5 10:20:15
  • -
  • +
  • 인쇄
시민 표본 800명 설문조사 통한 8개 분야, 43개 신규 시책 발굴
▲ 속초시 시책 만족도 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뉴스스텝] 속초시는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속초시 시책 만족도 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본 용역은 2022년까지 실시 후 중단됐던 ‘속초시 공공부문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를 개선·발전시킨 것이다. 기존 조사가 단순한 공공서비스의 만족 수준 파악에 그쳤던 반면, 올해에는 시정 전반에 대한 시민 설문조사를 통해 수요에 따른 시정 운영 방향을 수립하고 맞춤형 신규 시책을 발굴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이를 위해 속초시는 지난 7월 7일부터 7월 25일까지 각계각층 시민 800여 명을 표본으로 7개 분야, 29개 사업, 69개 문항을 포함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전문가 자문과 사례 조사를 통해 심층 분석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발굴한 △속초시 중소기업 육성기금 설치 운용 △온라인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 △속초형 내 집 갖기 패키지 사업 등 경제·관광, 환경, 문화, 복지, 교육, 도시·교통·건축, 의료, 행정·시민소통 8개 분야의 43개 신규 시책의 타당성과 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속초시는 이와 같은 신규 발굴 시책에 대한 향후 장·단기 세부 실행 전략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본 용역은 시민의 의견을 기반으로 신규 시책을 발굴하여 시민 중심의 민주적인 행정을 구현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속초시는 지속적으로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농어촌진흥기금 30억 원 출연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곽진규, 이하 JDC)는 26일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 이하 제주도)에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을 출연했다고 밝혔다.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은 도내 농·임·축·수산업 및 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다른 산업과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농어가 및 생산자단체를 위하여 운용되는 기금이다. 해당 기금은 제주도 재원, JDC 출연금 및 기획재정부 복권기금 등으로 운용되며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미란, 민간위원장 송근배)는 지난 25일 취약계층 500가구에 김장(9L) 500통을 전달하기 위한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를 개최했다.‘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는 2019년부터 7년째 이어지고 있는 광양읍의 대표적인 민관 협력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광양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최기자)

북구자원봉사센터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북구자원봉사센터는 11월 26일 13시, 북구 오토밸리 체육관 3층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는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를 성대 하게 개최했다.이번 대축제에는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실천한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단체 등 800여 명의 봉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감사와 화합의 시간을 나누며 의미를 더했다.행사는 식전공연, 기념식, 축하공연, 체험·부대행사로 풍성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