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10:30:11
  • -
  • +
  • 인쇄
양구사랑상품권(배꼽페이) 20% 적립...지역 경제 활력 제고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오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12일간 추진되는 소비촉진 캠페인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Korea Grand Festival)’ 기간 동안 양구사랑상품권(배꼽페이)으로 결제 시 결제금액의 5%를 추가 적립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군이 상시 제공 중인 15% 적립에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 5% 추가 적립 혜택이 더해진 것으로,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실질적인 소비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군은 상품권 할인 확대를 통해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의 매출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구군은 지난 9월부터 배꼽페이 캐시백 적립율을 기존 10%에서 15%로 상향 조정했으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매월 넷째 주를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하고, 이 기간 동안 전통시장 이용 시 5% 추가 적립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양구사랑상품권은 2007년 지류 상품권 발행을 시작으로, 2021년에는 카드형 지역화폐 ‘배꼽페이’를 도입한 이후, 편의성과 접근성이 높아 군민 생활 속 결제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양구군은 이번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을 통해 군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소비 진작과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 확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할인 행사 분위기에 맞춰 소상공인 홍보 지원은 물론 양구중앙시장상인회에서는 11월 7~8일 야시장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연계사업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이미숙 경제체육과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계기로 지역 내 소비가 더욱 활발히 이루어져 소상공인과 군민 모두가 웃을 수 있는 따뜻한 지역경제가 되길 바란다”며 “양구형 지역화폐인 배꼽페이를 중심으로 군민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경제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시, 시민과 소상공인의‘상생과 도약’위해 남양체육공원에서 소상공인의 날 행사 개최.. 고물가 위기 극복 염원 담아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오는 11월 15일 남양체육공원에서 ‘2025년 제2회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과 소상공인이 하나 되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희망찬 미래를 함께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다.‘상생과 도약, 함께 여는 내일’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축제는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는 용기와 응원의 메시지를, 시민들에게는 깊어가는 가을날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

양주시, 붓끝에서 피어난 평생학습, ‘꿈나무 수채화 동아리전’ 개최

[뉴스스텝] 양주시는 양주시 평생학습 동아리, ‘꿈나무 수채화 동아리’가 양주시의회 1층 의정 갤러리에서 오는 11일부터 28일까지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꿈나무 수채화 동아리’는 양주시 평생학습관에 등록된 학습동아리로, 회원들은 백석 평생학습관인 꿈나무 도서관에 정기적으로 모여 그림을 그리고 있다. 이번 전시는 박은주 회장을 비롯한 10명의 회원이 참여해 총 25점의 수채화 작품을 선보인다.

세계가 주목한 나주 어린이들의 하모니…오는 21일 재현한다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어린이와 청소년의 순수한 목소리로 세계 무대에 감동을 선사하며 문화예술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였다.7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나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부산에서 열린 제21회 부산국제합창제에서 청소년 부문 3위와 금상(Gold Diploma)을 수상했다.부산국제합창제는 국내외 합창단이 참가하는 국제 규모의 행사로 나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나주 대표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