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고창군수배 전국 색소폰 앙상블 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0:35:48
  • -
  • +
  • 인쇄
▲ ‘제1회 고창군수배 전국 색소폰 앙상블 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한국색소폰협회 고창지회가 주관하는 제1회 고창군수배 전국 색소폰 앙상블 경연대회가 지난 2일 오후 2시에 고창동리국악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전국 각지의 색소폰 동호인들이 예선을 거쳐 최종 18개 팀 150여명이 본선에 진출하여 각축을 벌였다. 특히 고창군에서 개최하는 첫 색소폰 동호회 경연대회이니만큼 경연 승패를 뛰어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분위기가 한껏 달아올랐다.

영예의 대상은 전주에서 참가한 전주온새미로팀이 차지했다. 금상 푸른소나타팀(곡성), 은상 그라지오팀(광주), 동상 청암산메아리팀(군산)이 각각 수상했다. 경연대회 외에도 특별출연으로 박수용, 김기철, 이인권 색소포니스트 및 고창색소폰이 감미롭고 환상적인 색소폰 공연을 펼쳐주었다.

유복승 지회장은 “무더운 여름 끝자락에 본 대회를 참가하기 위해 참여해 주신 전국 색소폰 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이 대회가 승패를 떠나 우리 색소폰 동호인 모두가 즐겁고 흥겨운 축제 한마당으로 승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훌륭한 공연을 경험하게 해주신 참가자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력에 찬사를 보낸다”며 “많은 분들이 오늘과 같은 대회를 통해 더욱 감동받을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아갈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울진군, ‘KTX 시대’ 본격 개막

[뉴스스텝] 울진군은 12월 30일 동해선 KTX 울진역 첫 운행을 맞아 울진을 찾는 철도 이용객을 환영하고, 본격적인‘울진 KTX 시대’개막을 대내외에 알리는 환영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울진 철도 개통에 따른 관광도시로서 울진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 관광·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마련됐다.​ 울진역은 지난 1월 동해선 전 구간 개통으로 여객 영업을 시작한 데 이어, 이번 하루 왕복 3회 운행되는 K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