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우리 아이 편식 NO 프로젝트! 건강하게 먹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8 10:40:39
  • -
  • +
  • 인쇄
건강한 식재료로 나만의 케이크 만들고, 어린이 날 가족파티
▲ 어린이날 행사 사진

[뉴스스텝] 강동구는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우리 아이 편식 NO 프로젝트! 건강하게 먹기!’를 테마로 바른먹거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테마 교육 ’나만의 케이크 만들기‘, ’칭찬 왕 벼룩시장‘은 강동어린이식당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지난 2일 및 3일 2차에 걸쳐 진행됐다.

’나만의 케이크 만들기‘에서는 어린이들이 제철 과일, 건강한 빵과 생크림 등 천연 단맛의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직접 맛보면서 케이크를 만들며 어린이날을 함께 축하했다. 직접 만든 "나만의 케이크"로 가정에서 어린이날 파티도 할 수 있도록 준비해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움과 기대감을 심어주었다.

’칭찬 왕 벼룩시장‘도 개최했다. 이를 위해 매일 저녁 식사 제공 시 식습관 개선에 관한 미션을 주고 성공하면 칭찬스티커를 제공했다. 한 달간 쌓인 칭찬스티커로 장보기 등 물건을 구입할 수 있도록 벼룩시장을 개최하여 편식하는 아이들에게 식생활 개선과 재미를 동시에 주어 호응도가 높았다.

정혜정 아동청소년과장은 “인스턴트에 익숙해진 성장기 아이들이 이번 테마 교육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학원과 돌봄시설 등 실내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은 아이들이 흥미 있는 활동들을 통해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영양군은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오도창 군수를 포함한 고위직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위직 대상 맞춤형 별도 교육 실시 의무화에 따라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조아라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됐다. 이날 폭력예방 교육에서는 조직과 성인지감수성의 관계, 직장 내 성희롱

장흥군, 장흥특산물 홍콩 직수출 ‘안정적 시장 개척’

[뉴스스텝] 장흥군은 20일 정남진장흥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 지역 대표 특산물인 표고버섯, 무산김 등의 홍콩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고 전했다.수출 물량은 표고버섯 4.8톤, 무산김 3만 봉 등 약 5억 1천만 원으로, 40피트 컨테이너 2대에 달하는 물량이다.선적된 품목들은 25일 부산항에서 출발할 예정이며, 올해 12월 한차례 추가로 수출길에 오를 예정이다.이번 수출은 지속적인 현지 시장 홍보

대전 서구,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인구 대책 부문“대상”수상

[뉴스스텝] 대전 서구가 ‘제2회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에서 인구 대책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한국미디어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홍보대상은 전국 지자체의 정책 홍보 우수 사례를 발굴·시상하는 경연대회다. 구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가족이 행복한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대전 서구’를 주제로 한 영상 홍보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해당 영상은 △전국 최초로 시행한 다자녀가구 재산세 50% 감면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