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지상마을 경로당에 '꽃차나눔' 재능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4 10:40:15
  • -
  • +
  • 인쇄
▲ 동해시, 지상마을 경로당에‘꽃차나눔’재능기부

[뉴스스텝] 동해시 지상마을이 지난 26일 지상경로당과 인근 이도 1주공 아파트 경로당에서 어르신 18명을 모시고, ‘마을 경로당, 꽃차 나눔’재능기부를 펼쳤다고 밝혔다.

지상마을은 2022년 강원도 평생학습마을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마을의 자원인 금국(국화), 복숭아, 자두, 들깨 등을 활용해 ‘지상금국, 마을 놀터’를 지난 4월부터 현재까지 운영해오고 있다.

‘평생학습 마을 공동체 입문’, ‘건강한 삶, 음식 이야기’ 특강, 마을 도예가‘흙과 함께하는 워라밸’, ‘마을자원 활용 디저트 만들기’, ‘차와 명상으로 워라밸’등 다채로운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지상마을에서 펼쳐지고 있다.

지난 7월에는 해오름지역아동센터와 혜담어린이집에 수제간식(복숭아 정과 등)을 나누고, 경로당 어르신들을 찾아 금국꽃차와 들깨 다식을 나누며 재능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또, 지상마을 주민들은 지역 특색이 반영되고 소득과 연계하는 마을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며, 수제 간식을 만들고 배움의 즐거움을 넘어 나눔의 보람을 느끼고 있다.

한편, 강원도 평생학습마을 지원사업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주민자치형 마을 특화 평생학습으로, 매년 2월 신청하여 사업결과에 따라 최대 3년간 지원(3천만원 내외)받게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